2020.06.02(화)

산업종합저널

e-book

검색 폼

[Business Trends] 정지택 기산진 회장 “경제 활성화 주역될 것”

기산진 50대 총회 개최하고 정지택 회장 재선임

[Business Trends] 정지택 기산진 회장 “경제 활성화 주역될 것” - 산업종합저널 인터뷰
기산진 20대 회장으로 재선임된 정 지 택 두산중공업 부회장.


한국기계산업진흥회(이하 기산진)이 50대 총회에서 현 회장인 정지택 두산중공업 부회장을 기산진의 20대 회장으로 재선임했다.

기산진은 서울 여의도 기계회관 대회의실에서 ‘제50회 정기총회(자본재공제조합 제30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과 수지예산(안), 비상근 임원 선임(안) 등을 의결하는 한편 정지택 현 회장의 재선임 안건을 의결했다.

정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향후 몇 년간은 우리 기계산업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로 기계산업의 기술혁신과 경쟁력 제고 노력이 그 어느 때 보다 절실한 상황”이라며 “기계산업이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산진은 이날 총회에서 올해 역점사업으로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계융복합기술 R&D지원 강화와 플랜트기자재업계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해외인증지원체계 구축을 선정했다.

[Business Trends] 정지택 기산진 회장 “경제 활성화 주역될 것” - 산업종합저널 인터뷰


특히 FTA 체결에 따라 넓어진 경제영토를 적극 활용해 나갈 수 있도록 ‘제20회 한국기계전’ 개최, 독일 하노버산업박람회 참가 등 국내외 마케팅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기계산업의 구조를 고도화 하기 위해 설계기술 고도화 사업, 첨단금형산업 육성기반 조성사업, 중소 제조기업 보급용 한국형 스마트공장 플랫폼 구축사업 등의 추진도 진행하기로 결의했다.

아울러 시화 MTV에 조성중인 ‘기계산업 서비스화 지원센터’를 올해 9월에 개장해 유휴설비 경매서비스를 실시하고, 일·학습병행제 등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통한 인력수급체계 개선에도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자본재공제조합은 금융권과의 협력을 통해 조합원이 수출에 필요한 수출보증한도를 확대해 이용할 수 있도록 수출보증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뿌리기업이 자동화공정 구축에 필요한 설비를 도입할 때 구입자금에 대한 시설구입보증 신설을 비롯해 기계산업 서비스화 지원사업을 위한 중고기계 하자보증, 기계장치 종합공제 등 신규상품개발을 통해 조합원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ad광고추천제품

많이 본 뉴스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통권 344호]
제30 - 06월

e-Book 보기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추천제품

1/8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