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2(목)

산업종합저널

e-book

검색 폼

[News Brief]휴먼스케이프-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블록체인 기반 환자, 네트워크 활용한 환자데이터 공동연구 개발

[News Brief]휴먼스케이프-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블록체인 기반 환자, 네트워크 활용한 환자데이터 공동연구 개발 - 산업종합저널 업계동향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가톨릭스마트헬스케어센터장 조재형 교수(왼쪽)와 휴먼스케이프 장민후 대표가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휴먼스케이프가 축적된 빅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 데이터를 통한 가치창출을 실체화 한다.

휴먼스케이프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가톨릭스마트헬스케어센터와 ‘블록체인 기반 환자 네트워크를 활용한 환자데이터 공동연구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7일 밝혔다. 양 측은 ‘블록체인 기반 환자 네트워크를 활용한 환자 데이터의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난치질환환자 신약과 치료제를 개발하는데 시너지를 발휘하기로 했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가톨릭스마트헬스케어센터는 미래형 의료산업의 중심이 될 유비쿼터스 헬스케어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연구, 확립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2006년 설립됐다. 이 센터는 당뇨병 관리사업(온라인을 통한 생활 속 당뇨병 관리 및 당뇨관리 연계 서비스), 고혈압 관리사업(효과적인 고혈압 관리 시스템 구축), 스트레스 관리사업(스트레스 정량화를 위한 기기개발과 스트레스와 질환과의 관계분석)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4년간 헬스케어 분야에서 IT 솔루션을 제작, 운영한 경험이 있는 휴먼스케이프 팀이 진행 중인 '휴먼스케이프' 프로젝트는 난치,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데이터를 수집해 신약과 치료법 개발을 위해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제약회사, 연구기관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블록체인 기반의 환자 네트워크다.

휴먼스케이프 장민후 대표는 “이번 서울성모병원과의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된 빅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해 데이터를 통한 가치창출을 실체화 함으로써 프로젝트를 보다 성공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ad광고추천제품

많이 본 뉴스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통권 345호]
제30 - 07월

e-Book 보기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추천제품

1/8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