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9(목)

산업종합저널

e-book

검색 폼

러시아, 중소기업 살리기에 집중

러시아 중소기업 직업 창출 및 노동인구 확대 노려

러시아, 중소기업 살리기에 집중 - 다아라매거진 국제동향

경제 회복기임에도 성장세를 되찾지 못하는 중소기업을 소생시키기 위해 러시아 연방 재무부가 나섰다.

KOTRA가 최근 발표한 ‘2019년 러시아 중소기업 특혜 대출, 대폭 증액’ 보고서에 따르면, 러시아 연방 재무부는 2019년 중소기업 특혜 대출인 SMEs' preferential lending의 규모를 1조 루블(약 18조7천억 원)로 결정했다.

2017년과 2018년, 러시아 경기는 회복세를 맞이하기 시작했지만 중소기업과 자영업의 증가율은 현저히 낮았다. 해당 기간 신생 중소기업과 자영업의 수는 약 7천 개였지만 청산 업체 수는 9천1백 개에 달했다.

러시아 정부는 중소기업 성장 저조를 극복하고자 체계적인 프로그램 마련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

지난해 러시아 정부는 2024년까지 2천500만 중소기업 직업 창출을 핵심 목표로 삼는 ‘비즈니스 활성화 지원과 중소기업(SME’s and Support for Business Initiatives)’을 국가 프로젝트 내에 포함시켰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중소기업 직업 창출 및 노동인구 확대, 경제 비중(GDP) 확대, 비석유 가스 제품 수출 확대 등이다.

KOTRA는 러시아 중소기업은 일부 분야에 집중돼있어 지역과 자본, 분야에 편중돼있는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ad광고추천제품

많이 본 뉴스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통권 342호]
제30 - 04월

e-Book 보기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추천제품

1/8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