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3(목)

산업종합저널

e-book

검색 폼
윙배너
윙배너

스타트업 도구공간, 실내외 제한 없는 자율주행 로봇 개발

다음달부터 COEX 내 야간 자율 순찰

스타트업 도구공간, 실내외 제한 없는 자율주행 로봇 개발 - 산업종합저널 업계동향
도구공간 자율주행 로봇이 야외주행을 실시하고 있다.

자율주행 로봇 개발 스타트업 '도구공간'이 퓨처플레이, 산은캐피탈, 신한캐피탈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다.

실내외 모두 주행이 가능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도구공간은 디자인에서부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AI 서비스까지 자체적으로 융합 솔루션을 만들고 있다.

지금까지 도구공간은 야외용 정밀위치인식 기술과 환경 인지 기술, 특수 목적용 로봇 플랫폼 납품을 통해 유진로봇, SK텔레콤, 현대모비스, LG전자 등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2019년에는 CJ오벤터스 프로그램을 통해 CJ대한통운 내 자율주행 물류 로봇 시연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도 했다.

도구공간은 최근 월드트레이드센터(WTC)와 협약을 맺고, 3년간 연구개발한 자율주행 순찰 로봇 D-Bot LIGHT를 오는 3월부터 COEX 내 야간 자율 순찰 서비스에 제공한다.

김진효 도구공간 대표는 "지금까지 40건이 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대기업들에 최고의 기술들을 제공해왔다. 이번 투자유치는 도구공간이 보유한 기술들을 통합하여, 더욱 나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퓨처플레이 정예솔 심사역은 "도구공간은 글로벌 자율주행 로봇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한 자체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라며 "이번 투자는 도구공간이 보유한 실내외 자율주행 기술력에 대한 신뢰와 시장 가치에 대한 인정이 반영된 결과로, 이를 통해 국내 실내외 자율주행 로봇의 상용화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향후 도구공간은 순찰, 물류 로봇 외에도 야외 배송 로봇으로 사업 범위를 확장하고, 인간-로봇 간 상호 작용, 다수의 로봇 간 협업 등 로봇 분야 최신 기술을 고도화 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ad광고추천제품

많이 본 뉴스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통권 350호]
제30 - 12월

e-Book 보기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추천제품

1/8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