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지식퀴즈] 언택트(Untact)기술이 적용된 이 시스템은 무엇일까요?

무인화와 자동화, 매장의 첨단화,인건비절약 실현

[산업지식퀴즈] 언택트(Untact)기술이 적용된 이 시스템은 무엇일까요? - 산업종합저널 F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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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인해 최근 사회적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언택트(Untact)'라는 단어를 많이 듣게 됩니다. 이는 사람과 사람과의 대면접촉이 아닌 '비대면 접촉'을 말하는데요. 산업분야나 일상 생활 속 외에도 다양한 부문에 이런 언택트 관련 기술이 활용되고 있고, 분야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 언택트기술은 사실 코로나19 이전에도 적용되고 있었는데요. 언택트기술 중 이 시스템 이용방식은 터치스크린을 채택한 방식으로, 시간의 제약없이 사람대 사람의 직접 접촉없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매장 입장에서도 무인화, 자동화를 실현해 인건비 절약을 도모 할수 있어 매우 경제적이며, 점점 비대면을 선호하는 시대에 매장의 첨단화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 가장 대표적인 기술이 적용된 것이 바로 ( )입니다. 이는 공항이나 지하철, 백화점, 은행, 병원, 패스트푸드점, 공공장소 등에 적용돼 교통정보나 경로, 주문, 인포메이션, 상품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 )에 들어갈 언택트기술의 이 시스템은 무엇일까요?
❶ 챗봇 ❷ 키오스크 ❸ 가상현실

정답은 ❷ 키오스크(KIOSK) 입니다.

일례로, 지하철에서 혹은 대형매장에서 길을 찾을 때, 대형 터치스크린 화면을 통해서 위치정보를 파악한 적이 있으실 거예요. 혹은 공항에서 긴 줄을 대기하며 대면 티켓팅을 하기보다 키오스크 단말기를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티켓팅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키오스크 사용이 익숙치 않은 어르신들께는 매우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시대는 점점 더 무인화 돼 갈 것이고 이 기술들을 습득하는 것은 디지털 시대를 보다 편리하게 살아가기 위한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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