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9(목)

산업종합저널

e-book

검색 폼

전기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 용 센싱 및 밸런싱 IC

전기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 용 센싱 및 밸런싱 IC - 산업종합저널 신기술&신제품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위한 센싱 및 밸런싱 IC TLE9012AQU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배터리에 적합하도록 설계한 이 제품은 전체적인 온도, 전압 범위, 동작 수명에 걸쳐서 ±5.8mV의 정확도로 최대 12개 배터리 셀의 전압을 측정한다. 최대 5개의 외부 온도 센서를 지원하고, 셀 밸런싱 기능을 통합했으며 통신을 위해서 iso-UART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 (BMS)은 무엇보다도 배터리 용량을 최적으로 활용하도록 해, 한 번 충전으로 가능한 전기차 주행 거리를 최대한 늘리고 배터리가 조기에 노후화되지 않도록 한다. 배터리 충전 상태 (SOC)와 건강 상태 (SOH)를 검사해서 사용 가능한 범위와 남은 수명을 예측한다.

TLE9012AQU는 필요한 측정 데이터를 제공하며 셀 밸런싱을 통해서 셀들의 충전 상태를 밸런싱한다. 그러면 가장 노후화 된 셀이 배터리의 총 가용 용량을 결정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센싱 및 밸런싱 IC는 측정 결과에 다른 신호들의 간섭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프로그래머블 노이즈 필터를 포함한다. 모든 셀들을 동시에 측정하기 때문에 일시적인 간섭 요인이 존재하더라도 결과값들을 안정적으로 센싱 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ad광고추천제품

많이 본 뉴스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통권 345호]
제30 - 07월

e-Book 보기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추천제품

1/8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