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6(토)

산업종합저널

e-book

검색 폼

전기차용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 출시

전기차용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 출시 - 산업종합저널 신기술&신제품

아나로그디바이스가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wBMS)을 출시한다.

ADI의 wBMS는 자동차 OEM이 자사 전기 자동차 플랫폼을 다양한 모델 시리즈의 양산에 적용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wBMS는 전기차 생산에 활용할 수 있는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으로, 제너럴 모터스(GM)의 얼티엄(Ultium) 배터리 기술이 적용된 양산차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전통적인 유선 하네스를 제거해 최대 90%의 배선을 줄이고 배터리 팩의 부피도 15%까지 축소할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 주기 동안 주행 거리와 정확도를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설계 유연성과 제조 용이성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자동차 사업 총괄의 패트릭 모건(Patrick Morgan) 부사장은 17일자 발표자료를 통해 '배터리 팩 연결을 유선에서 무선으로 전환함으로써 자동차 OEM들은 자사의 전기차 플랫폼을 고객들의 점점 늘어나는 수요에 맞게 다양한 모델들로 확장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제너럴 모터스의 글로벌 전동화 및 배터리 시스템 사업을 총괄하는 켄트 헬프리치(Kent Helfrich) 수석 디렉터도 같은 자료에서 '혁신적인 얼티엄 배터리 플랫폼의 일부로 wBMS 기술을 자동차 생산에 적용하기 위해 ADI와 협력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ADI와 GM은 최근 ADI의 wBMS 기술을 GM의 얼티엄 배터리 플랫폼에 적용한다는 내용의 협력 소식을 발표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ad광고추천제품

많이 본 뉴스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통권 347호]
제30 - 09월

e-Book 보기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추천제품

1/8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