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3(금)

산업종합저널

e-book

검색 폼

바이오 원료 기반 우레탄 프리폴리머 ‘아디프렌 그린’ 개발

전분 기반 폴리올을 사용한 PU 프리폴리머 출시

바이오 원료 기반 우레탄 프리폴리머 ‘아디프렌 그린’ 개발 - 산업종합저널 신기술&신제품

랑세스(LANXESS)가 MDI 계열 폴리에테르 프리폴리머 ‘아디프렌 그린(Adiprene Green)’을 출시한다.

아디프렌 그린은 기존 화석원료 기반 프리폴리머 대체 소재로, 내구성이 좋아 폴리우레탄(PU) 엘라스토머 생산에 적용할 수 있다. 전분 기반 폴레에테르 폴리올을 사용한 아디프렌 그린은 화석원료 기반 프리폴리머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30% 감축해 PU 제조사들의 탄소발자국 저감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디프렌 그린의 바이오 원료 비율은 목표 경도에 따라 30~90%까지 적용할 수 있다. 아디프렌 그린 적용 시에도 PU 공정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한다. 최종 생산한 PU 엘라스토머의 물성은 화석원료 기반 프리폴리머를 적용할 때와 동등하거나 조금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한다고 랑세스 측은 설명했다.

아디프렌 그린은 취급이 용이해 일반 프리폴리머와 동일한 방식으로 공정에 적용할 수 있다. 원료취급 방법이나 공정온도, 배합비율 등을 변경할 필요가 없다. 반응속도와 탈형시간도 화석원료 기반 프리폴리머와 유사하다.

랑세스코리아 우레탄 시스템 사업부 김건희 차장은 “랑세스는 명확한 지속가능성 전략 하에, 2040년까지 기후중립 실현을 목표로 기후보호를 위한 책임을 다하고 있다”며 “아디프렌 그린 신소재는 전 세계 고객사와 함께 기후중립 실현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ad광고추천제품

많이 본 뉴스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통권 348호]
제30 - 10월

e-Book 보기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추천제품

1/8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