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1(수)

산업종합저널

e-book

검색 폼

ABB, 코디안 인수 '산업용 고속 로봇 포트폴리오' 강화

ABB, 코디안 인수 '산업용 고속 로봇 포트폴리오' 강화 - 산업종합저널 국제동향

ABB가 코디안을 인수했다. 전략적 인수를 통해 식음료, 제약 및 물류 업계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

ABB는 고정밀 픽&플레이스 델타 로봇 분야 기업 코디안 로보틱스(Codian Robotics B.V.)를 인수했다면서, 성장 중인 델타로봇 분야에서 입지를 다져나가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코디안 로보틱스 제품은 주로 식음료 및 제약을 비롯한 위생에 민감한 산업에 가장 이상적인 로봇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네더란드 에데(Ede)에 위치한 코디안 로보틱스는 전 세계 20명 직원이 근무 중이다. 기존과 동일하게 고객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수는 지난 1일 완료했다. 두 기업은 구매 가격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 것에 동의했다.

ABB 로봇 자동화 사업영역을 총괄하는 사미 아티야(Sami Atiya) 사장은 12일자 배포자료를 통해 '이번 인수는 ABB가 획기적인 기술에 얼마나 집중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고객이 자동화 가능성을 온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또한 생산의 유연성을 높이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디안 로보틱스의 기술과 전문성은 식음료, 제약, 서비스 로봇 및 물류 솔루션에 완벽 적용 가능하고, ABB의 기계 중심 로봇 솔루션(ABB’s Machine-centric robotics offering)1)에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

코디안 로보틱스 창업자 프릭 하트만(Freek Hartman) 역시 같은 자료를 통해 '수년간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해왔다. ABB의 글로벌 입지와 전문성은 코디안 로봇을 전 세계에 제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라고 했다.

ABB 기계 자동화 사업본부 대표(구 B&R) 한스 뷔머(Hans Wimmer)는 '우리는 코디안 로보틱스 인수를 통해 기계 제조 분야에 탁월한 실적을 보유한 델타 로봇 공급 업체를 확보함으로써, 지구촌 모든 산업 고객에게 완전한 통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ad광고추천제품

많이 본 뉴스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통권 348호]
제30 - 10월

e-Book 보기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추천제품

1/8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