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1(수)

산업종합저널

e-book

검색 폼

한-아랍 간 경제 교류 확대 노력

한국무역협회 김영주 회장이 16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 중인 ‘제13회 아랍문화제’를 찾아 아랍 7개국 대사들과 한국-아랍 간 문화·경제 교류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아랍 소사이어티 이사장을 맡고 있는 무역협회 김영주 회장을 비롯해 아델 아다일레 주한 요르단 대사, 샤피크 하샤디 주한 모로코 대사, 압둘라 알 누아이미 주한 아랍에미리트(UAE) 대사, 하젬 파흐미 주한 이집트 대사, 자카리야 알 사아디 주한 오만 대사, 엘함 아흐메드 주한 수단 대사, 아흐메드 알 조와이디 주한 카타르 대사대리 등 7개 아랍 국가 대사들과 김정훈 전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김영주 회장은 “최근 여행이 어려운 시기에 찬란한 아랍문화를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는 뜻깊은 행사”라며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기업들이 아랍으로 활발히 진출하고 두 지역 간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13회째를 맞은 이번 문화제는 ‘서울에서 만나는 아랍’을 주제로 지난 15일 시작해 17일 막을 내린다. 행사장에는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페트라 유적을 테마로 한 포토존부터 중동지역의 손바닥 모양 부적인 행운의 함사(Hamsa) 그리기, 아랍 타투 프린트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됐다.

한편 무협은 지난 2018년 두바이에 UAE지부를 개설해 아랍 지역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오는 11월 ‘2020 대한민국 우수상품전(G-Fair) 두바이’와 한국과 UAE의 주요 기업 CEO를 초청해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한-UAE CEO 비즈니스 다이얼로그’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ad광고추천제품

많이 본 뉴스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1991년 창간 산업종합저널

[통권 348호]
제30 - 10월

e-Book 보기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

추천제품

1/8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