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기고] 협동로봇(코봇)의 글로벌 전망

[기술기고] 협동로봇(코봇)의 글로벌 전망 - 산업종합저널 FA

Interact Analysis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2018년 코봇 생산은 2017년에 비해 60%의 급격한 증가를 보였다. 이는 1만9천 대의 코봇이 5억 5천만 달러 이상에 판매 된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2027년까지 코봇 매출은 5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 코봇 측은 무게가 5kg 미만인 코봇과 5~9kg 인 코봇은 중소 규모 산업 환경에서 인기가 있으며 2023년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재 취급, 조립 및 픽 앤 플레이스는 협업 로봇의 가장 큰 세 가지 응용 분야다. 그러나 2018년 코봇 수익의 75 %를 차지했던 이러한 기능은 코봇의 다른 기능이 개발됨에 따라 2023년까지 총 수익의 70% 미만으로 떨어질 것라는 관측도 제기됐다.

비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코봇을 사용하는 것은 앞으로 생명 과학, 물류 및 호스피탈리티 부문과 같은 부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이는 유연하고 설치가 쉽기 때문에 이전에 로봇 사용을 고려하지 않았던 소규모 회사에도 적용할 수 있다.

노동력 부족과 효율성 향상을 위한 노력은 중국이 코봇 배송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이 될 것임을 의미한다. 간단하고 비용 효율적인 보급형 로봇에 대한 수요와 중국의 산업 장비를 둘러싼 다양한 규정은 중국 시장에만 공급하는 중국 코봇 제조업체의 성장을 촉진하기도 했다.

중국 이외 지역의 성장은 향후 5년 동안 연간 30% 이상의 성장률로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자료=Interact Analysis ‘Ash Sharma’ 리서치 디렉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ad광고추천제품

많이 본 뉴스

추천제품

1/9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