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 People] 이준원 블루프리즘코리아 지사장, “디지털워크포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자동화 여정 함께할 것”
블루프리즘, 한국지사 설립하며 RPA 시장에 본격 출사표
FA | 김지운 기자 | 입력 : 2021.01.27
![[CEO & People] 이준원 블루프리즘코리아 지사장, “디지털워크포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자동화 여정 함께할 것” - 산업종합저널 FA](http://pimg.daara.co.kr/kidd/photo/2021/01/27/thumbs/thumb_520390_1611707604_100.jpg)
블루프리즘이 한국 시장에 지사를 설립하며 공식 출사표를 던졌는데 앞으로 시장에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어떻게 펼쳐나갈지 궁금하다.
향후 기업의 경쟁력은 디지털 전환 및 인공지능(AI) 기반 지능형 자동화의 성공적 도입에 따라 판도가 크게 뒤바뀔 것으로 본다. 자동화 및 AI 도입이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블루프리즘의 디지털 워크포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자동화 여정에 함께하고, 궁극적으로 그들의 비즈니스 혁신에 기여하도록 하겠다.
블루프리즘은 어떤 기업인가?
영국에 본사를 둔 블루프리즘은 포춘 500대 기업 및 공공 부문을 포함, 전 세계 170여 개 국에서 2,000개 이상의 기업과 조직에게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공급해오고 있다. 블루프리즘은 ‘RPA’라는 단어를 시장에 처음 선보인 기업이며, 글로벌 RPA 전문 기업 중 현재 유일한 상장 기업이기도 하다.
블루프리즘은 지난해 가트너가 발표한 RPA 분야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보고서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러한 선정 결과는 가트너가 블루프리즘의 비전 실행력과 완결성이 높고 시장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이 충분히 높다고 평가했다.
지사 설립 이전에도 블루프리즘은 이미 한국 시장에서 금융, 제조, IT 등 다양한 산업 분야 고객을 확보하고 있었다.
이번 한국지사 설립 후의 행보는 어떻게 진행되나?
블루프리즘은 이번 한국지사 설립을 계기로 금융 및 보험, 제조, 반도체, IT, 미디어, 유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존 한국 고객들에게 기술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블루프리즘코리아는 국내 주요 산업별 파트너사들과의 관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국내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에 대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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