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올해 첫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열려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올해 첫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열려 - 산업종합저널 전시회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이 하이브리드 형태로 치러졌다.

한국전시산업진흥회와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주최자인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온‧오프라인을 융합하는 하이브리드 전시회인 라이브커머스를 도입했다.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동안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환 ’2021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전시회는 한국무역협회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공동 주최했다.

올해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해 전시회 현장 부스의 온라인 생중계, 라이브커머스를 접목, 온라인 상에서 참가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매를 진행했다.

이에 앞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전시산업진흥회는 온라인을 통한 국내 전시산업의 활성화 및 전시회 참가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서 라이브커머스 전시회 추진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라이브커머스 전시회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랜선 전시회 현장 스케치와 참여기업 생중계가 진행됐다. 11개 참가 기업대상으로 각 한 시간씩 진행한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총 9만 뷰, 28만 좋아요, 9만 누적댓글의 성과와 네이버쇼핑라이브 기획전을 통해 총 2천200여 건의 소비자 거래도 많았다.

오프라인 전시회 참가기업 83개사 대상으로 유튜브를 활용해 전시회 현장 부스를 소개하는 새로운 방식인 하이브리드 방송도 함께 진행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체육진흥사업본부 오장수 본부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에 처한 상황이라 무거운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공단에서는 이번 행사는 한국전시산업진흥회, 네이버 쇼핑라이브, 아프리카TV와의 협업을 통해서 새로운 모델의 전시회로, 온라인 오프라인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전시회를 도입해 추진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는 중이며, 스포츠산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ad광고추천제품

많이 본 뉴스

추천제품

1/9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