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은 3일 PlantPAx® 5.0 분산제어시스템(DCS)을 발표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이번에 내놓은 새 버전의 DCS는 산업 생산자들이 공장 전체에 걸친 확장 가능한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운영 탁월성을 추구함으로써 공장 운영 라이프사이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시스템은 컨트롤러 전용 공정 기능성을 도입해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시스템 자산 가용성을 향상시켜 규제를 받는 업계가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전사적으로 분석 능력을 도입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는 게 로크웰 측의 설명이다.
직관적 형태의 워크플로우와 사이버 보안 표준을 통해 각 팀은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공장들이 더 빠르게 수익을 구현할 수 있는 DCS 인프라를 설계, 도입, 지원할 후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짐 윈터(Jim Winter) 로크웰 오토메이션 글로벌 공정 총괄은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PlantPAx DCS 5.0을 내놓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에 나온 새 시스템 기능들은 고객사가 설계와 시운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크게 개선했다. 향상된 기능성은 공정 관리 레이어를 기업에 통합하는 전반적인 능력을 한 차원 높인다. 시스템 라이프사이클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상의 리스크를 낮춤으로써 최종 사용자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할 혁신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c)산업종합저널.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