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Moxa, 차세대 x86 산업용 컴퓨터 출시

산업용 엣지 데이터 연결 강화

Moxa, 차세대 x86 산업용 컴퓨터 출시 - 산업종합저널 전자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 기업인 Moxa는 14일 새로운 x86 산업용 컴퓨터(IPC: Industrial Computer)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산업용 엣지를 연결하는 대규모 센서와 장치가 늘어나면서 데이터 연결 및 실시간 프로세싱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에, 신뢰성과 적응성 및 긴 수명을 제공하는 산업 분야의 디지털 혁신이 빠르게 전개되면서 리소스 최적화에 대한 인식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을 지원하는 솔루션 구축을 가속화하고,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 플랫폼과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엣지 장치로써 안정적인 x86 IPC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Moxa의 x86 산업용 컴퓨터 제품군
ABI 리서치(ABI Research)의 ‘PLC, IPC 및 HMI 등 산업용 자동화 하드웨어의 혁신’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PLC: 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휴먼-머신 인터페이스(HMI: Human-Machine Interface) 및 산업용 컴퓨터(IPC) 등 세 가지 유형의 산업 자동화 하드웨어 중 IPC 시장이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부터 오는 2033년까지 매출 규모가 110억 달러에서 197억 달러로 연평균 6%의 성장률(CAGR)로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Moxa는 다중 폼팩터와 적응형 인터페이스 조합 및 다양한 인텔(Intel®) 프로세서 옵션을 갖춘 총 75개의 모델로 구성했다. 새로운 x86 IPC 제품군인 BXP, DRP, RKP 시리즈를 통해 안정적이고 견고한 IPC를 필요로 하는 산업용 엣지 보강 및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Moxa의 포괄적인 IPC 포트폴리오는 산업 자동화 분야의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Moxa의 x86 사업부 책임자인 조나스 첸(Jonas Chen)은 14일자 발표자료에서 'IPC 시장의 강력한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제품의 생산 주기 비용과 팬리스 설계 및 손쉬운 구성 옵션 등의 제품 기능과 생산 주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IPC 구매에 따른 고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차세대 IPC 포트폴리오를 위한 혁신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35년 이상 OT 경험과 전문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Moxa는 동급 최상의 IPC를 시장에 제공하여 엣지 연결의 중요한 퍼즐을 완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Moxa의 탁월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엣지 장치와 산업 자동화 시스템 간의 원활한 연결을 지원함으로써 산업 분야의 사용자들이 엣지에서 데이터 연결 및 네트워킹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BXP, DRP, RKP 시리즈는 혹독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견고한 팬리스 컴퓨터이다.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할 수 있는 밀폐형 설계를 통해 예상치 못한 유지보수 및 시스템 결함을 줄임으로써 대량의 데이터 처리가 필요하고, 열악한 실외 환경에 장비가 노출될 수 있는 운송 및 주유소의 POS 시스템에서도 중단 없는 운영을 할 수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극한 온도와 전력 서지(Power Surge) 및 충격 등과 같은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안전 표준를 준수하는 이 컴퓨터들은 극심한 기상 조건을 견디고, 과열이나 결빙으로 인한 영향을 받지 않고 중단 없이 동작이 가능하다.

BXP, DRP, RKP 시리즈는 월마운트, DIN-레일 및 랙 마운트 옵션 등 설치 유형에 따라 3가지 종류의 폼팩터로 제공된다. 사용자는 공간 제약 및 설치 비용을 고려하여 해당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 따라 최적의 설치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인터페이스 조합으로 기본 모델을 보완할 수 있으며, 시리즈에 따라 최대 12개의 LAN 포트와 10개의 직렬 포트를 갖춘 모델을 제공한다. 이 컴퓨터는 인텔 아톰(Atom®), 인텔 셀러론(Celeron®) 또는 인텔 코어(CoreTM)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다양한 모델을 통해 각기 다른 복잡성 수준을 가진 애플리케이션들을 지원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운영체제, 메모리 및 스토리지 옵션을 제공하는 CTO(Configure-To-Order) 서비스를 통해 그 어느 때보다 시스템 어셈블리를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시장 출시 기간도 단축할 수 있다.


0 / 1000


많이 본 뉴스

보행보조 웨어러블 로봇 '윔(WIM)', 일반 대중에게 공개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 위로보틱스(WIRobotics)가 보행보조 웨어러블 로봇 윔(WIM)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 2월 출시한 B2B 제품(기관용)에 이어 2개월 만에 공개된 이번 제품은 본격적인 아웃도어 활동 시즌을 맞아 보다 업그레이드된 보행보조 기능을 통해 전 국민의 건강한 보행운동을 돕는 것이

스마트팜 시장 움직이는 히트 펌프

캐리어 에어컨이 탄소 중립 시대를 맞아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최근 유럽, 미국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히트 펌프가 냉난방 공조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캐리어 에어컨은 오랜 기간 축적한 냉난방 공조 및 히트 펌프 기술을 중

[TOOLS] 정밀 밀링 가공의 혁신

가공 작업에서 정밀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것은 지속적으로 추구해야 할 과제이다. 금속 가공 업계를 선도하는 샌드빅 코로만트는 밀링 공정에 혁신을 가져올 공구로 이 과제를 해결했다. 이 글에서 샌드빅 코로만트의 인서트 교환형 밀링 제품 애플리케이션 매니저 상그람 대시(Sangram D

바스프, 새로운 산화방지제 출시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그을음 방지성능이 우수한 새로운 폴리우레탄용 플라스틱 첨가제 이가스탭(Irgastab®) PUR 71을 출시한다. 이가스탭 PUR 71은 뛰어난 성능으로 기존 그을음 방지용 첨가제의 한계를 해결하며, 업계의 물질 분류 및 지속가능성 관련 규제 기준을 충족한다. 폴리우레탄

폴라리스쓰리디의 AI 자율주행 딜리버리 로봇 '이리온'

로봇 제조기업 (주)폴라리스쓰리디(대표 곽인범)는 자사의 AI 자율주행 딜리버리 로봇 이리온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호텔페어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이리온은 라한호텔, 대구 호텔수성, 고메스퀘어 등에 납품돼 그 효율성이 검증된 바 있는 자율주행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