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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지식퀴즈]개인맞춤형 디지털마케팅 시스템은?

고객의 관심을 파악해 제품추천, 고객유치와 구매 활성화

[산업지식퀴즈]개인맞춤형 디지털마케팅 시스템은? - 산업종합저널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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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저는 O튜브를 보다가 우연히 듣게된 가수 오디션 참가자의 노래에 푹빠졌습니다. 몇 번이나 듣고 또 듣고 하다보니 알림란에 추천동영상 리스트가 떴습니다. 덕분에 다른 참가자의 노래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추천동영상이라 별 기대는 안했는데, 그 오디션 프로그램의 실력있는 참가자는 물론 관련 영상들까지 쉽게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습니다.

온라인쇼핑몰에서도 마찬가지로 내가 자주 찾는 제품과 유사한 제품을 추천해 주기도 합니다. 이는 AI기술의 발달로 인해 고객의 데이터를 쌓고 분석해 고객의 관심분야와 욕구, 선호를 예측할 수 있어 맞춤형 뉴스, 추천상품,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고객(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해 관심을 끌고, 이에 맞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많은 고객을 유치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할까요?

1. 구독경제 2. 관심경제 3.공유경제


정답은 2. 관심경제 입니다.

관심경제는 소비자의 관심과 필요, 욕구 등을 파악해 굳이 말하지 않아도 내 취향에 대해 알고 있는, 어쩌면 나보다 나를 더 잘 알고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고객(소비자)의 관심을 더 끌고, 더 많은 고객유치를 해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느냐는 현 시대에 요구되는 디지털시대의 마케팅 과제이기도 합니다.
안호진 기자
news77@industryjorna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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