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적용 사례] 비씨비전 장비를 이용해 17개의 가공장비 모니터링

바비에리(Bavieri), 고객사에 편의·유연·효율성 제공

[현장 적용 사례] 비씨비전 장비를 이용해 17개의 가공장비 모니터링 - 산업종합저널 장비

동일한 가공장비 수로 처리능력을 높이면, 효율성이 향상된다. 이는 생산 최적화를 의미하며, 바비에리 알페오 정밀 메카닉스(Bavieri Alfeo Precision Mechanics)가 이를 달성했다.

종종 측정작업은 생산성 증가와 관련이 없고, 낭비 요소로 간주되기도 한다. 실제로 공정 제어를 위해 기존 툴을 사용하는 경우, 속도가 느리고, 부정확하며, 객관적이지 못한 경우가 많다. 검사 요건을 완료하고, 프로세스에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하는데 몇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

"이 광학 장비는 절대 유휴상태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한 대의 비씨비전 장비를 통해 17개의 가공장비를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우리는 항상 이 장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비씨비전(VICIVISION)의 광학 측정 장비를 현장에 적용한 기업들은 몇 초 안에 결과와 디지털 데이터를 정확하게 수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결과값도 정확하다. 어떤 측정 장비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상황은 달라지기 때문이다.

작업자는 허용오차 한계에 가까운 값을 확인하고, 이를 조정하고, 시간 경과에 따른 흐름을 분석할 수 있다. 비씨비전은 유용한 공정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폐기되는 제품 없이 생산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해준다.

비씨비전 장비는 측정뿐 아니라 기계 기술자들에게 중요한 피드백을 제공,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폐기물과 가동중단을 방지하는 데 주 목적이 있다.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동일한 수의 선반이나 그라인딩 장비로 처리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기를 원한다.

실제, 50년 이상 그라인딩(Grinding), 롤포밍(Roll Forming), 래핑(Lapping) 분야에 주력해 온 전문 기업 바비에리 알페오(Bavieri Alfeo)는 빠르고, 정확하게 작업 현장을 제어할 수 있는 이상적인 공급업체로 비씨비전을 선정했다.

"우리는 고객으로부터 받은 부품에 공정의 마지막 단계에 해당하는 최종 작업을 수행합니다. 지난 2년 동안 비씨비전과 협력해 왔으며, 시간이 곧 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공감하겠지만, ´시간이 곧 돈이다´라는 정신은 고객과의 파트너십에도 반영됩니다. 현재 우리는 100개 중 50개를 확인합니다. 이는 평범하지만, 간단하게 생산 품질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씨비전은 우리 공정에 필수적인 요소임이 입증됐으며, 따라서 매우 중요합니다. 비씨비전의 장점 중 하나는 사용 편의성과 유연성입니다. 바비에리에서 근무하는 모든 작업자를 비롯해 약 8명의 담당자는 모든 생산단계에 걸쳐 그라인더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기다릴 필요없이 작업 현장에서 즉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부품의 직경 공차는 0.001인치 미만이고, 이와 동시에 가공된 두 직경의 진원도, 원통성, 포지션 콜아웃(Position Callout)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씨비전은 34초 안에 이 모든 작업을 수행합니다. 많은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17g 그라인딩 장비의 경우, 비씨비전은 절대 유휴상태에 도달하지 않아서 늘 이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제공=바비에리 알베르토(Bavieri Alberto) 정리=김지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네이버 밴드 PDF

0 / 1000

많이 본 뉴스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