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윙배너

Mech-Eye Nano Industrial 3D 카메라

정밀성 요구되는 로봇 팔 장착 용도 지원

Mech-Eye Nano Industrial 3D 카메라 - 산업종합저널 장비

산업용 3D 카메라는 산업분야 활용에 있어 무엇보다 정밀성이 요구된다.

중국의 AI 스타트업 Mech-Mind Robotics('Mech-Mind')가 신세대 Mech-Eye Nano Industrial 3D 카메라를 최근 선보였다.

Mech-Mind는 7일 배포한 자료를 통해 '작은 크기와 고품질 3D 이미징을 할 수 있는 Mech-Eye Nano는 정밀성을 요하는 용도와 픽-앤-플레이스(pick-and-place) 로봇 팔 장착에 적합하다''라고 밝혔다.

빠른 구조광을 장착한 이 제품은 손바닥만 하다. 2016년부터 제조, 철강, 식품, 물류, 금융 및 건강관리를 포함해 매우 다양한 산업에서 1천여 가지가 넘는 용도에 사용됐다.

광택이나 반사, 유색 등의 사물을 포함해 다양한 사물과 일치하는 고유 색을 표현하고, 정확한 점 구름(point cloud)을 생성한다. 깊이 정확도는 0.3~0.4m에서 0.05mm로 최적화 했다는 게 Mech-Mind 측의 설명이다.

픽-앤-플레이 로봇 팔에 장착하기 좋고, 공간 절약이 필요하거나 조립, 나사 죄기, 고정밀 집어 올리기 및 검사를 포함해 다양하고 까다로운 환경하에서도 로봇 팔에 장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Mech-Mind 설립자 겸 CEO Tianlan Shao는 발표한 자료에서 '제조 부문에 있어서 AI와 인간-로봇 상호작용을 지원한다'고 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