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중기부, 디지털 제조혁신 정책 간담회 개최

중소기업계 대표 및 전문가 참석…신 디지털 제조혁신 추진전략 의견 제시

중기부, 디지털 제조혁신 정책 간담회 개최 - 산업종합저널 정책

정부의 디지털 제조혁신 방향과 실천전략을 담은 ‘신(新) 디지털 제조혁신 추진전략’ 발표를 앞두고 업계와 전문가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가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5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신 디지털 제조혁신 추진전략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능형공장 도입기업과 공급기업, 디지털전환 현장 전문가, 유관기관 담당자 등이 다양하게 참석했다.

신 디지털 제조혁신 추진전략은 ‘기업의 디지털전환 역량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방안’, ‘제조데이터 표준화 및 데이터 공유 인프라 구축을 통한 데이터경제 기반 마련’등의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중기부, 디지털 제조혁신 정책 간담회 개최 - 산업종합저널 정책

오기웅 중기부 차관은 모두발언에서 “정부 주도의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은 기초 단계 위주의 양적 확대,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지 않은 사업 시행이라는 한계가 있었다”면서 “문제점을 근원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신 디지털 제조혁신 추진 전략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디지털 제조혁신 정책은 질적 제고와 양적 확산을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라며 “디지털 전환 역량이 우수한 기업은 고도화를 집중 지원하고, 다소 부족한 기업은 고도화 단계로 발전할 수 있도록 로봇 및 자동화 설비, 기초 단계 지능형 공장 등을 기업 상황에 맞게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중기부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현장 의견을 준비 중인 대책에 적극 반영하고, 향후 디지털 제조혁신 정책을 강력히 추진할 계획이다.
박재영 기자 기자 프로필
박재영 기자
brian@industryjournal.co.kr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