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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가장 방대한 자동차 등급 타이밍 솔루션 나왔다

AEC-Q100 품질 새로운 클럭 발생기, 버퍼, PCIe 클럭 및 버퍼 제품군

업계 가장 방대한 자동차 등급 타이밍 솔루션 나왔다 - 산업종합저널 전자

실리콘랩스(Silicon Labs)는 차량 내 시스템(In-Vehicle Systems, IVS)의 까다로운 클러킹 요건들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업계에서 가장 방대한 규모의 자동차 등급 타이밍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자동차용 시스템 개발자들은 전통적으로 수정 진동자 및 오실레이터 타이밍 솔루션을 사용해 왔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들은 충격과 진동에 취약할 뿐 아니라 스타트-업 이슈도 갖고 있어 시스템 레벨의 신뢰성을 떨어뜨린다.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플랫폼들이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 나가고 ADAS 시스템들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데이터 수집 속도도 높아짐에 따라 클러킹 요건들은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는 실정이다.

보다 다양한 주파수 조합과 더 낮은 지터 레퍼런스 클럭들이 필요해졌다. 개발자들은 이렇게 점점 더 늘어가는 타이밍 관련 요구사항들을 충족하기 위해 더 많은 수의 수정 기반 소자들을 사용하는 대신, 이제는 실리콘랩스의 지터가 적은 자동차 등급 임의 주파수 클럭 발생기 및 버퍼를 사용함으로써 자신들의 클럭 트리 설계를 간소화하고 시스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AEC-Q100 품질 규정을 준수하는 이 새로운 타이밍 디바이스에는 Si5332 임의 주파수 프로그래머블 클럭 발생기, Si5225x PCIe Gen 1/2/3/4/5 클럭, Si5325x PCIe 버퍼 및 Si5335x 클럭 버퍼가 포함된다. 이 타이밍 디바이스 제품들은 자동차 OEM과 1차 부품 공급사들이 클럭 트리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잠재적인 시스템 장애 지점 수는 줄이고 신뢰성은 향상시키며 고속 시리얼 데이터 전송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신제품은 자동차용 카메라 서브시스템, 레이더 및 LiDAR 센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자율주행 제어 유닛, 운전자 모니터링 카메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이더넷 스위치, GPS와 5G 연결성 등 광범위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된다.

자동차용 시스템 개발자들은 전통적으로 수정 진동자 및 오실레이터 타이밍 솔루션을 사용해 왔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들은 충격과 진동에 취약할 뿐 아니라 스타트-업 이슈도 갖고 있어 시스템 레벨의 신뢰성을 떨어뜨린다.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플랫폼들이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해 나가고 ADAS 시스템들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데이터 수집 속도도 높아짐에 따라 클러킹 요건들은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으며, 보다 다양한 주파수 조합과 더 낮은 지터 레퍼런스 클럭들이 필요해졌다.

개발자들은 이렇게 점점 더 늘어가는 타이밍 관련 요구사항들을 충족하기 위해 더 많은 수의 수정 기반 소자들을 사용하는 대신, 이제는 실리콘랩스의 지터가 적은 자동차 등급 임의 주파수 클럭 발생기 및 버퍼를 사용함으로써 자신들의 클럭 트리 설계를 간소화하고 시스템 신뢰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자동차 개발자들은 필요한 더 많은 수의 레퍼런스 클럭들을 생성하기 위해 더 많은 수정 진동자와 오실레이터를 추가해야 했다. 이러한 방식은 예컨대 더 큰 PCB 풋프린트, 더 높은 BOM 비용, 더 낮은 시스템 신뢰성 같은 한계를 드러낸다. 게다가, 더 높은 정밀도와 더 낮은 지터 특성을 제공하는 오실레이터 제품들은 가격이 더 비쌀 뿐 아니라 자동차 등급의 제품들은 프리미엄 가격을 요구한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여러 레퍼런스 클럭을 단일 클럭 발생기 IC에 통합하면 시스템 설계에서 수정 진동자 및 오실레이터의 수를 대폭 줄일 수 있어, 잠재적인 장애 지점을 최소화하고 전반적인 시스템 신뢰도도 높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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