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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적용사례] 빈티지 자동차에서 전기차로의 재탄생

[현장적용사례] 빈티지 자동차에서 전기차로의 재탄생 - 산업종합저널 전기

RayCut은 1969년식 빈티지 제규어 스포츠카 2대와 폭스바겐 1979년식 픽업 트럭을 전기차로 재탄생시켰다.

빈티지 차량을 소유했던 세대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전기차에 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스위스 스타트업 Triamp는 빈티지 차량을 전기차로 개조하기 위한 부품 제작에 온 힘을 기울였다. Triamp는 자동차 수리 전문 회사 및 바이스트로닉의 고객인 RayCut과의 협업을 진행했다.

1969년 식 재규어 자동차, 전기차로 다시 태어나
바이스트로닉의 스위스 고객인 RayCut은 1969년식 빈티지 제규어 (Januar) 스포츠카 2대 (E-Type)와 폭스바겐 (Volkswagen) 1979년식 픽업 트럭(Type 2)을 전기차로 재탄생시켰다. 2천 시간 이상의 작업 시간이 소요된 이유는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전기차로 개조하는 동시에, 빈티지 자동차 원형의 모습과 느낌을 최대한 유지하려 한 노력과 의지때문이다.

파이버 레이저로 제작한 배터리 케이스와 브라켓
전기차로 재탄생한 버건디색의 재규어(Jaguar) E-Type를 언뜻 보면, 원형 그대로와 다름 없지만, 빈티지 스포츠카의 긴 후드를 열어보면, 내연 기관이 없다. 대신 바이스트로닉의 파이버 레이저 ByStar Fiber 10kW로 제작한 배터리 케이스와 전기 모터를 자동 변속기로 연결하는 브라켓이 자리하고 있다.

RayCut의 지원으로 Triamp가 제작한 빈티지 자동차의 성능은 원형 자동차에 뒤지지 않는다. 테스트 운행 결과 개조를 마친 폭스바겐의 Type 2는 빠른 속도는 물론, 주행거리 400km에 달한다. 테스트 운행을 앞둔 2대의 재규어 E-Type 역시 원형 자동차와 유사한 성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원형 자동차의 성능을 능가, 주행거리 350km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정리=박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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