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dolph Bremerhaven(이하 ‘Ludolph’)은 독일 연방 항공국의 승인을 받아 나침반, 대기 속도 표시기 및 변동계를 포함한 항공 시스템용 구조 부품의 제조 및 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항해 및 항공 장비 공급업체다.
Ludolph이 사용하는 금속 가공유를 포함한 모든 재료는 규정에 따라 항공기 고객사인 Airbus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 이전에 사용하던 냉각수는 제품 작동 중에 상당한 거품이 발생해 문제가 됐다.
이에 Ludolph은 절삭 및 연삭 유체, 직선 오일, 부품 개발 전문 글로벌 기업 마스터 플루이드(Master Fluid Solutions®)의 TRIM ® MicroSol ® 585XT 절삭유를 테스트하게 됐다.
마스터 플루이드에 따르면, TRIM ® MicroSol ® 585XT 절삭유는 냉각 및 윤활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거품을 제거하는 고급 반합성 소재로 구성돼 있다. 혼합 금속 작업이 원활하고 철이나 알루미늄 및 티타늄과 같은 가공하기 어려운 금속과 호환된다. Airbus 승인을 받았으며 살생물제 또는 살균제와 같은 추가 화학 물질 없이 자연적으로 긴 섬프 수명을 위해 제조됐다는게 업체측의 설명이다.
Ludolph관계자는 ‘MicroSol 585XT 절삭유로 전환한 후, 기계에서 거품을 제거하고 기계 청소 및 관련 가동 중지 시간을 최소화 했고, 회사가 주말 동안 가동 중단 없이 기계를 가동할 수 있어 생산량과 노동 효율성도 향상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 뿐만 아니라, 기계 섬프는 최적의 냉각수 농도를 더 오랜 기간 동안 유지해 보충량과 전체 냉각수 소비를 줄일 수 있어 섬프 수명이 2년동안 지속됐다’고 했다.
한편, 이 같은 사례에 힘입어 Ludolph는 34대의 기계를 모두 마스터 플루이드의 MicroSol 585XT로 전환했다.
저작권자(c)산업종합저널.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