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또 다른 나’ 제작하는 AI 가상인간 솔루션

한 번 촬영하면 홍보영상 언제든지 제작

‘또 다른 나’ 제작하는 AI 가상인간 솔루션 - 산업종합저널 전시회
'가상인간 제작' 시연 체험 중인 참관객

‘나만의 가상인간’ 제작 솔루션이 일산 킨텍스에서 2일 개최된 ‘디지털미디어테크쇼(Digital Media Tech Show, DMTS)’에 등장했다.

메타버스와 AI(인공지능)이 떠오르며 디지털 휴먼(digital human), 메타휴먼(Metahuman)도 사업모델로써 제시되고 있다. CG 등의 기술로 제작한 디지털휴먼은 실제 인간과 구분이 어려울 정도다.

이런 디지털 휴먼은 엔터테인먼트, 유통, 금융, 교육, 방송 등에 활용된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외모나 홍보문구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고, 활동의 시공간 제약이 없어 홍보에 최적화됐다는 장점 때문이다.

그러나, 이렇게 유용한 만큼 가격이 비싸고 제작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플루닛 스튜디오(PLOONET Studio)는 해법으로 ‘실제 사람’을 촬영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해당 솔루션은 가상인간으로 제작하고자 하는 사람을 최소 10분 이상 촬영하고, 800문장의 음성 녹음을 진행한다. 이를 AI가 학습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홍보멘트를 녹음한 사람의 음성으로 생성하고, 그에 맞춰 영상의 입 모양을 움직인다.

플루닛 스튜디오의 임진명 리더는 “가상인간을 이용한 홍보물 제작에 니즈가 많지만, 부담을 느끼는 기업들이 많아 이를 해소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했다”라며 “웹 기반으로 제작·퍼블리싱이 가능한 플랫폼 형태”라고 설명했다.

그는 “한번 만들어 두면 홍보영상이 필요할 때마다 스튜디오를 방문할 필요 없이 웹페이지에서 텍스트만 입력하면 영상이 제작된다.”라고 덧붙이며 “누구나 가상인간을 제작하고 활용하는 대중화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4일까지 킨텍스 1전시장에서 열리는 DMTS의 플루닛 스튜디오 부스에서는 10초의 촬영으로 2분 후에 만들어지는 가상인간 제작 시연을 체험할 수 있다.


0 / 1000


많이 본 뉴스

카메라 없이 동작 인식 가능한 모션캡쳐 솔루션

모션캡쳐 전문업체가 코엑스 D홀에서 열린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 (KMF 2023)’에 참가해 모션캡쳐 솔루션을 선보였다. 해당 솔루션은 바디슈트, 페이셜, 핑거 전용 3개 장비로 이뤄진다. 먼저, 카메라 없이 어디서든 촬영 가능한 자이로식 바디슈트는 관절마다 부착된 센서를 통해 동작을 디지

메타버스 추모, 현실화 가능할까

메타버스 디지털 공간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주)케이브이알 인터랙티브가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18일까지 열리는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 (KMF 2023)’에 참가했다. 개발 중인 ‘메타버스 추모 플랫폼’의 데모 버전을 출품한 해당 업체는 실제 공간 또는 가상의 공간을 3D 공간으로

‘또 다른 나’ 제작하는 AI 가상인간 솔루션

‘나만의 가상인간’ 제작 솔루션이 일산 킨텍스에서 2일 개최된 ‘디지털미디어테크쇼(Digital Media Tech Show, DMTS)’에 등장했다. 메타버스와 AI(인공지능)이 떠오르며 디지털 휴먼(digital human), 메타휴먼(Metahuman)도 사업모델로써 제시되고 있다. CG 등의 기술로 제작한 디지털휴먼은 실제

XR, 신시장으로 돌파구 찾는다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 협회가 XR(eXtender Reality) 기기의 새로운 응용처 발굴에 주력키로 했다.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기반의 물류 피킹용 AR 글라스 광학 모듈 개발·실증 사업을 추진해 물류 산업의 XR 적용 가능성과 신뢰성을 검증한다. 산업용 XR 기기 시장은 생산성과 작업 효율성을 극대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