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윙배너

독일 쾰른 하드웨어 전시회, 한국 존재감 '묵직'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 외 국내에서 25개 사 다양한 제품 선보여

독일 쾰른 하드웨어 전시회, 한국 존재감 '묵직' - 산업종합저널 전시회

국제 하드웨어 전시회 '아이젠바렌메쎄(Eisenwarenmesse)'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상 최다 참가사 수가 예고됐던 만큼, 올해 아이젠바렌메쎄는 역대 기록을 갈아치우는 성과를 거뒀다. 전 세계 3천200개 기업이 참가했고 이 중 2천950개 사(해외 비중92%)가 독일 외 국가에서 참가해, 해외 비중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글로벌 무역 방문객 수도 상당했다. 133개국 3만8천 명의 바이어(해외 비중 70%)가 방문해 지난 회 대비 1.5배 이상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아이젠바렌메쎄는 전동∙수 공구, 작업장∙건설 장비, 산업 안전, 보호 장비등의 산업 인력을 위한 장비에서부터 DIY, 가구 부속품, 건축 자재, 자동차 액세서리까지 하드웨어 산업의 전반을 망라한다.

세계 최고의 수공구라 일컫는 크니펙스(Knipex), 유럽산 공구의 대표주자 쿠바라(Kubala), 전동공구 열풍의 주역 교세라(Kyocera), 국내에서 수요가 치솟고 있는 공구 브랜드 스킬(Skil), 하젯(Hazet), 비테(Witte Tools)가 공구업계 최신 트렌드와 신제품을 선보였다.

산업용품과 안전 장비까지 넓은 제품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스탠리(Stanley), 목재 인테리어 건축/공사장비 시장을 선도하는 프록슨(Proxxon), 절삭·연삭 리딩 기업 페어드(Pferd), 국내 파스너 업계에서 벤치마킹했다고 알려진 세계 3대 파스너 유통기업 라이허(Reyher), 기압계로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 휘셔(Fischer), 전압 테스터의 정수 테스트보이(Testboy), 세척기와 펌프 분야의 아노비 리버베리(Annovi Reverberi), 저소음 산업용 콘프레샤 나르디(Nardi) 등 절삭, DIY, 건축 장비 등 각 분야 리딩 기업이 전시장에 가득했다.

아이젠바렌메쎄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인 'DIY의 거리(DIY Boulevard)'는 열띤 참가 신청으로 총 58개 사가 참여했다. 255미터의 쇼케이스에 DIY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제품이 즐비해 방문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전 세계 하드웨어 업계 관계자가 주목하는 아이젠바렌메쎄 혁신상(EISEN Awards)은 파인(FEIN)의 마그네틱 클램핑 장치 'VersaMAG', 하제트(Hazet)의 인체공학적 토크 스크루 드라이버 'Hazet bit torque screwdriver), 프로노바(Pronova)의 재활용할 수 있는 카트리지 용기 'Pronova Cardboard catridge'에게 돌아갔다.

3천 개가 넘는 쟁쟁한 기업 속에서도 한국은 뛰어난 제품력으로 해외 바이어의 시선을 끌었다. 기존에 한국은 공구, 타폴린 및 건축 자재로 해외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나, 최근에는 레이저 측정기, 연마제, 안전 장비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올해 국내에서 25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이 중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는 넓은 스펙트럼의 파워툴 제품을 선보였다. ‘더하이브‘와 ´아임삭‘, '일진엔티에스', '태흥이기공업사'도 파워툴, 전동공구, 수공구 분야에서 두각을 보였다. '건호(대양)', '뉴탑스&SNY', '뉴프라임', '부영산업', '상남탑스', '인터웨이산업', '탑스텍', '한국 탑피아'는 기존 한국이 강세를 보였던 타폴린 및 건축 자재에서 여전한 위치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마제를 비롯한 산업용 화학제품을 선보인 '켈코', '태양연마', '파코'에 이어, '케어비어드히시브스'는 산업용 접착제를 선보였다. 산업용 펌프를 내세운 '덕신양행', 가스히터 및 난방기의 '동일정밀공업', 레이저 측정기로 첫 참가를 알린 '맥파이테크', 페인트마커 및 마킹툴 수출 판로 확대에 나선 '문교오엔에스', 가스버너로 꾸준한 참가를 이어온 '엠아이티', 산업용 스테이플러 제조사 '제일타카', '에이치더블유통산'과 '지로'는 안전 글로브로 해외 시장을 공략했다.

국내에서는 100명이 넘는 유통업계 관계자가 방문했다. 동신툴피아, 두일기업, 대덕전자, 딘텍스코리아, 상보기업, 프로툴, 한국기업 등 공구 및 하드웨어 전문 유통 기업 70여 개가 글로벌 트렌드와 시장 동향 파악을 위해 방문했다.

격년마다 개최되는 국제 하드웨어 전시회 '아이젠바렌메쎄'는 2026년 3월 3일부터 6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0 / 1000


많이 본 뉴스

이재명 대통령, 첫 내각 인선 발표…“위기 극복과 국민통합 이끌 적임자들”

이재명 대통령이 4일 제21대 대통령 취임 직후, 새 정부를 이끌 첫 내각 인선을 직접 발표했다. 이 대통령은 “즉시 업무가 가능한 능력과 전문성, 성과를 낼 수 있는 정치력과 소통 능력을 갖춘 인사를 중용했다”며 각 인사의 배경과 기대를 상세히 설명했다. 김민석 국회의원, 국무총리

정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3월부터 본격 지원

환경부는 26일 브리핑을 통해 2025년 전기차 충전시설 지원 사업을 3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충전시설 설치 지원 예산은 전년 대비 43% 증가한 6천187억 원으로, 급속충전기 보급에 3,757억 원, 스마트제어 완속충전기 확대에 2천430억 원이 각각 투입된다. 류필무

신용취약 소상공인 대상 정책자금 지원, 최대 3천만 원 직접대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지난 5일 발표된 ‘소상공인·자영업자 맞춤형 지원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저신용 소상공인 자금’을 6일부터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저신용 소상공인 자금’은 민간 금융기관을 통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신용취약

쓸수록 돌려받는 ‘상생페이백’ 9월 15일 신청 시작

정부가 다음달 15일부터 새로운 소비지원 정책인 ‘상생페이백’을 시행한다. 만 19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2024년에 카드 사용 실적만 있으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제도는 국민의 체감 혜택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동시에 겨냥한 소비 촉진책으로 마련됐다. 상생페이백

2024년 글로벌 실리콘 웨이퍼 출하량 감소… 하반기 회복 전망

글로벌 전자 산업 공급망을 대표하는 산업 협회인 SEMI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전 세계 실리콘 웨이퍼 출하량은 전년 대비 2.7% 감소한 122억 6,600만 in²을 기록했다. 매출은 6.5% 줄어든 115억 달러로 집계됐다. SEMI는 반도체 업계의 재고 조정이 지속되면서 웨이퍼 출하량과 매출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