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윙배너

메쎄이상, 글로벌 전시주최사로 도약…

방콕서 ‘MEGAZOO in Thailand’ 개최

메쎄이상, 글로벌 전시주최사로 도약… - 산업종합저널 전시회
좌측부터 IMPACT의 General Manager Loy Joon How, 한국펫사료협회 김상덕 회장, 메쎄이상 이상택 부사장

MICE 1호 상장기업 메쎄이상이 글로벌 전시주최사로 도약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

국내 최대 반려동물 전시회 ‘MEGAZOO(메가주)’를 주최하는 메쎄이상은 지난 17일 ‘2024 메가주 일산’ 현장에서 태국의 IMPACT EXHIBITION MANAGEMENT(이하 IMPACT), 한국펫사료협회와 3자간 ‘태국 펫 산업 전시회 공동개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오는 10월 방콕 현지에서 IMPACT가 주최하는 ‘THAILAND INTERNATIONAL PET VARIETY EXHIBITION(이하 PET VARIETY)’과 공동으로 ‘MEGAZOO in Thailand’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 전시회에는 약 50부스 규모의 한국 기업들이 참여해 펫 푸드, 펫 테크, 펫 케어 용품, 의류 및 액세서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가주는 최근 B2B 영역과 수출상담회를 강화하며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17~19일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4 메가주 일산’에서는 태국, 일본, 미국 등 10개국 400여 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가해 수출상담액 1천34만 달러, 계약금액 530만 달러의 성과를 달성했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메쎄이상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전망이다.

메쎄이상이 첫 해외 전시로 태국을 선택한 이유는 시장의 성장성에 있다. 태국의 반려동물 시장은 아시아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로, 출산율 감소, 가구원 감소 및 고령화와 같은 인구 변화의 영향으로 태국 내 반려동물 양육자는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또한 반려동물을 가족의 한 구성원으로 여기는 펫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트렌드가 강화됨에 따라 펫케어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실제 메쎄이상이 자체 데이터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분석한 결과, 지난해 메가주를 찾은 해외 바이어 중 태국의 바이어가 50%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과 태국의 반려동물 산업 간 새로운 비즈니스 및 파트너십 기회가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IMPACT의 General Manager인 Loy Joon How는 “메쎄이상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 태국에서 메가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시아의 펫 산업과 시장을 위한 주요 산업 행사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메쎄이상 이상택 부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모든 관계자에게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협력은 IMPACT와 다양한 산업 전시회에서 파트너십을 맺을 우리 계획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메쎄이상의 메가주와 함께 개최될 ‘PET VARIETY’는 올해 14회를 맞이했으며, 태국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B2B2C 반려동물 전시회다. PET VARIETY와 MEGAZOO in Thailand에서는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경연 대회, 그루밍 및 어질리티 이벤트를 비롯해 펫 헬스케어, AI 기술을 활용한 펫 케어에 관한 세미나 등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0 / 1000


많이 본 뉴스

이재명 대통령, 첫 내각 인선 발표…“위기 극복과 국민통합 이끌 적임자들”

이재명 대통령이 4일 제21대 대통령 취임 직후, 새 정부를 이끌 첫 내각 인선을 직접 발표했다. 이 대통령은 “즉시 업무가 가능한 능력과 전문성, 성과를 낼 수 있는 정치력과 소통 능력을 갖춘 인사를 중용했다”며 각 인사의 배경과 기대를 상세히 설명했다. 김민석 국회의원, 국무총리

정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3월부터 본격 지원

환경부는 26일 브리핑을 통해 2025년 전기차 충전시설 지원 사업을 3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충전시설 설치 지원 예산은 전년 대비 43% 증가한 6천187억 원으로, 급속충전기 보급에 3,757억 원, 스마트제어 완속충전기 확대에 2천430억 원이 각각 투입된다. 류필무

신용취약 소상공인 대상 정책자금 지원, 최대 3천만 원 직접대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지난 5일 발표된 ‘소상공인·자영업자 맞춤형 지원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저신용 소상공인 자금’을 6일부터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저신용 소상공인 자금’은 민간 금융기관을 통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신용취약

쓸수록 돌려받는 ‘상생페이백’ 9월 15일 신청 시작

정부가 다음달 15일부터 새로운 소비지원 정책인 ‘상생페이백’을 시행한다. 만 19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2024년에 카드 사용 실적만 있으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제도는 국민의 체감 혜택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동시에 겨냥한 소비 촉진책으로 마련됐다. 상생페이백

2024년 글로벌 실리콘 웨이퍼 출하량 감소… 하반기 회복 전망

글로벌 전자 산업 공급망을 대표하는 산업 협회인 SEMI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전 세계 실리콘 웨이퍼 출하량은 전년 대비 2.7% 감소한 122억 6,600만 in²을 기록했다. 매출은 6.5% 줄어든 115억 달러로 집계됐다. SEMI는 반도체 업계의 재고 조정이 지속되면서 웨이퍼 출하량과 매출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