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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뷰티 잡아라"… 美 월마트·日 마루이 등 30개국 바이어, 'KGSF 2025' 총집결

26일 코엑스서 개막… K-소비재 수출 857억 불 달성, 정부 3대 지원책 발표

"K-푸드·뷰티 잡아라"… 美 월마트·日 마루이 등 30개국 바이어, 'KGSF 2025' 총집결 - 산업종합저널 전시회

K-컬처 확산에 힘입어 K-뷰티, K-푸드 등 소비재가 새로운 수출 동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KITA)가 주최한 '2025 Korea Grand Sourcing Fair(KGSF 2025)'가 26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막을 올렸다. 이 행사에는 국내 기업 880개사, 해외 바이어 30개국 150개사가 참여했으며, 전체 참가자의 약 70%가 K-뷰티와 K-푸드 기업으로 구성돼 한류 기반 소비재 수요를 실감하게 했다.

강감찬 산업통상부 무역투자실장은 축사를 통해 "K-소비재가 2025년 1~10월 누적 857억 달러(+1.6%)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그는 "정부는 불확실한 통상환경을 극복하고 소비재 수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K-푸드·뷰티 잡아라"… 美 월마트·日 마루이 등 30개국 바이어, 'KGSF 2025' 총집결 - 산업종합저널 전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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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먼저 한류박람회의 K-POP 콘서트 등 글로벌 이벤트와 연계한 마케팅을 강화해 우리 소비재의 현지 체험·홍보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코트라와 협업해 유통기한·반품 등 소비재 특화 물류 지원과 국가별 인증·컨설팅 제공을 확대하는 등 현장 애로를 신속히 해소한다. 마지막으로 글로벌 온라인몰 구축, 배송·결제 대행 솔루션 출범 등을 통해 온라인 기반 수출 플랫폼을 적극 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다.

"K-푸드·뷰티 잡아라"… 美 월마트·日 마루이 등 30개국 바이어, 'KGSF 2025' 총집결 - 산업종합저널 전시회

한국무역협회는 행사를 통해 약 2천200건이 넘는 수출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며, 할랄 바이어와 글로벌 유통사 초청, 인플루언서 활용 마케팅 등으로 우리 기업의 새로운 해외 판로 확보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미국 월마트, 일본 마루이, 중국 미니소, 말레이시아 프리마, 태국 센트럴 백화점 등 주요 글로벌 유통 기업이 바이어로 참여했다.

개막식에는 강감찬 무역투자실장, 무협 회장, 이탈리아, 몽골, 인도, 중국, 튀르키예, 말레이시아 등 주한외교사절 및 인플루언서 등 16명이 주요 인사로 참석했으며, 객석에는 전시 참가기업, 바이어 등 약 100명이 자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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