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윙배너

[산업IN] 中 의약 개발 기업, 한국 파트너사와 손 잡고 싶다

중국 기업의 해외 판로 확장을 위한 노력



지난해 1월 중국 공업정보화부(⼯業和信息化部), 국가발전개혁위원회(國家發展和改⾰委員會) 등 9개 정부 부처가 공동으로 <‘14차 5개년’ 의약산업발전계획(’⼗四五’醫藥⼯業發展規劃, 이하 계획)>을 발표했다. 계획은 중국 의약산업 국제화 수준에 대한 전면적 제고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정책에 발맞춰 중국 의약산업은 해외 기업 투자 및 협업 등을 통해 국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가며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본지는 지난 10일 서울 강남 코엑스(COEX)에서 열린 ‘바이오코리아(BIO KOREA 2023)'에 참가한 중국의 제약 연구 아웃소싱 서비스 기업인 상하이켐파트너(Shanghai ChemPartner)의 생물약리부 펑루이번(馮瑞本) 박사와 사업부 쉬준홍(許軍紅) 이사를 만나, 한국 시장 진출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다음은 쉬준홍 이사, 펑루이번 박사와의 일문일답.

Q1. 상하이켐파트너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달라.
▲쉬준홍 이사: 상하이켐파트너는 바이오텍 기업, 제약 회사 등의 약품 연구개발 과정에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글로벌 CRO 기업으로서 미국, 중국 등에 R&D 실험 연구소가 위치하고 있다. 2천 300여 명의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액은 수십억 위안에 달한다.

Q2.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
▲쉬준홍 이사: 파트너사들과 대면 교류를 하기 위해 ‘바이오코리아’ 등 한국 오프라인 산업전시에 참가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연구개발팀이 직접 교류하기 위해 참석했다.
또한 파트너사를 방문해 현장에서 실험을 진행하고 즉시 작업 피드백을 받거나 스케쥴을 조정하기도 한다.

Q3. 한국 시장 진출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 향후 계획은?
▲펑루이번 박사: 한국과 중국은 전통적으로 우정에 대해 중요시하는 공통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또 정이 많은 한국 파트너들과 많이 협업하고, 이런 관계가 장기적으로 유지되길 바란다.
▲쉬준홍 이사: 제약 연구개발 분야에서 한국이 굉장히 앞서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그러나 한국 시장은 유럽과 미국 시장에 비하면 비교적 신생 시장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사업하려면 한국 고객들의 특성을 충분히 파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0 / 1000


많이 본 뉴스

[산업IN]‘2023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EXPO SOLAR)’개막

‘2023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EXPO SOLAR, 태양광 엑스포)’ 27일 개막 재생에너지 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코로나19와 국제적인 마찰 등의 이유로 주춤하기도 했으나 엔데믹과 함께 다시 시장이 활기를 띌 것으로 보인다. 27일부터 29일까지 일정으로 일산

[산업人]“급속 충전기 위주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바람직하지 않아”... ‘에바(EVAR)’ 이훈 대표 영상인터뷰

전기차 보급이 점차 확대되며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의 필요성 역시 커지고 있습니다. 본지는 자율주행 충전 로봇, 급속·완속 충전기 등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에바(EVAR)’의 이훈 대표를 만나 충전 인프라 산업과 구축 등에 대한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아래는 일문일답

[산업IN]서울시 고정밀 공간정보 활용 가능한 ‘디지털 트윈랩’ 열려

서울시와 서울디지털재단이 고정밀 공간정보를 활용, 자율주행 등 신산업 혁신기술과 재난재해 등 행정 시뮬레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랩’을 운영하고 있다. 상암동 서울스마트시티 내에 마련된 디지털 트윈랩은 서울시의 고정밀 공개제한 공간정보를 열람하고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산업人]“포니의 ‘헤리티지’, 미래차 개발하는 발판 삼아”

1974년 출시된 대한민국 첫 양산형 국산차 ‘포니’와 타임라인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 '포니의 시간‘이 9일부터 강남구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건물 5층에서부터 아래로 차례로 이어지며 포니의 탄생부터 포니를 오마주한 전기차, 수소 하이브리드 차량, 대한민국의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