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윙배너

현대위아, 협력사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시대 대응

‘2024 파트너십 데이’ 개최, 동반성장과 지원 강화

현대위아, 협력사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시대 대응 - 산업종합저널 전시회
(사진=현대위아 제공)

현대위아가 협력사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며 미래 모빌리티 시대 공동 대응에 나선다.

현대위아는 지난 2일 제주도 서귀포시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에서 ‘2024년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하고 협력사 지원을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파트너십 데이는 현대위아가 주요 협력사 120곳과 함께 경영 비전을 공유하고 성장 방안을 나누는 자리다.

이번 파트너십 데이를 통해 협력사 지원을 더욱 강화할 것을 약속한 현대위아는 급변하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빠르게 적응하려면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우선 협력사가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동반성장펀드를 확대 운영한다. 동반성장펀드는 금융기관 예치금을 기반으로 협력사의 대출금액을 낮은 이자로 지원하는 제도다. 지난해에는 78개 사를 대상으로 운용했으며 올해는 수혜 협력사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협력사의 안전 관리 강화에도 나선다. 중대재해처벌법이 올해부터 50인 미만 사업장까지 적용되는 상황에서 보다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협력사의 사업장과 제조 공정 상의 안전 리스크를 확인하고 개선 컨설팅을 제공하고, 안전아카데미를 운영해 협력사 스스로 안전경영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 교육할 예정이다. 협력사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에는 전문가를 파견해 향후 행정처리를 지원한다.

현대위아는 협력사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판로 지원에도 나선다. 우선 협력사가 수출입 안전 관리 우수업체(AEO) 인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비용은 물론 컨설팅을 지원한다. 각종 해외 전시회에 참가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참가비 및 체류비 지원에도 나선다.

파트너십 데이에서 협력사와 함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현대위아의 사업 전략과 모빌리티 기술 동향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현재 핵심 사업으로 추진 중인 ‘통합 열관리 시스템’의 개발 성과와 향후 목표를 소개하고 협력사들이 이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로봇을 중심으로 한 모빌리티 솔루션 전략도 자세히 소개했다. 현대위아는 협력사와의 소통이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의 핵심이라고 판단, 업종별 협력사 간담회 등을 추가 개최키로 했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협력사와 함께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현대위아가 되도록 모든 임직원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 1000


많이 본 뉴스

사무 업무 자동화하는 RPA에 AI 결합, “근본적인 업무 방식 변화할 것”

“RPA와 AI의 결합은 업무의 근본적인 방식을 변화시킨다. 이제 인사 담당자는 지원자의 이력서를 하나하나 살펴볼 필요 없이, 커피 한 잔 마시며 AI가 정리한 ‘적합한 지원자 리스트’를 확인하면 된다” 그래햄 쉘든(Graham Sheldon) 유아이패스 최고제품책임자(이하 CPO)는 11일 포시

리비아오 로보틱스, 일본 기업에 '3D 분류 시스템 솔류션' 제공

일본은 국토면적이 작어 국민들의 생활 공간이나 생산 공간이 제한적이다. 특히, 물류 산업은 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아 물류 기업의 어려움을 겪는 대표적인 사례다. 창고나 장비, 인력, 적재물을 차량에 배차하는 과정까지 공간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일본 물류기업은 그래서 사무실이나 생산 공간을

라이젠코리아, 에너리스㈜에 고품질 모듈 솔루션 제공

라이젠코리아(RISEN KOREA)는 에너리스㈜가 진행하는 대규모 지붕태양광 프로젝트에 10MW 고품질 라이젠에너지(RISEN ENERGY) 모듈을 공급했다. 25일 라이젠코리아에 따르면, 지붕태양광 프로젝트는 국내 20개 이상의 다양한 지역에 시공 예정이다. 각 지역의 기후조건, 지역적 특성, 건축물의

‘고객과 공감하는 AI’가 만드는 미래스마트홈

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진화된 인공지능이 만드는 미래의 스마트홈을 선보인다. LG전자는 다양한 센서로 생활을 데이터화하고 고객의 말과 행동은 물론 감정까지도 감지해 고객이 필요한 것을 먼저 알아내 솔루션을 제안하는 '고객과 공감하는 AI'가 만드는 스마트

디지털화 됐다고 디지털 전환? “프로세스 개선까지 이어가야 진정한 디지털 전환"

서비스나우가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인 ‘나우 플랫폼(Now Platform)’의 최신 업데이트 ‘유타 릴리스(Utah release)’를 통해 주요 플랫폼을 확장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날 서비스나우코리아가 개최한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장기훈 서비스나우코리아 솔루션컨설팅 전무는 “지난 5~6년 간 디지털화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