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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 판로 확대, 비즈니스의 새로운 기회 제공

‘유통전략세미나’, 서울국제소싱페어 부대행사로 열려

수출 판로 확대, 비즈니스의 새로운 기회 제공 - 산업종합저널 동향

변화하는 수출 트렌드를 파악하고 해외 온라인 시장을 이용해 기업의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이 제안됐다.

'2022년 서울국제소싱페어'의 부대행사인 유통전략 세미나에서 해외 온라인 시장을 이용해 기업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안이 소개돼 주목을 받았다.

30일 서울 강남 코엑스(COEX)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글로벌 B2B 마켓플레이스 진출전략 및 기회’를 발표한 알리바바닷컴 코리아 매니저 비키 쉔(Vikki Shen)이 제시한 것으로, 그는 "코로나19 이후에 오프라인으로 판매가 어려워지면서 B2B(Business to Business) 온라인 판매가 급증했다"고 최근 시장 흐름에 대해서 얘기했다.

비키 매니저는 “글로벌 무역활동의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뉴노멀에 적합한 디지털 방법으로 제품이나 회사, 공장을 소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라며 "소비자와 기업이 거래하는 B2C(Business to Consumer) 시장보다 기업 간 거래인 B2B 시장이 6배 이상 크다"라고 말했다. 그는 B2B 시장을 전문으로 대량 구매하고자 하는 구매자의 발굴이 유리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수출 판로 확대, 비즈니스의 새로운 기회 제공 - 산업종합저널 동향
HKTDC 크리스토퍼 라이 부지사장

‘글로벌 소싱을 위한 원스탑시장 홍콩’을 주제로 강연한 홍콩무역발전국(HKTDC, HongKong Trade Development Council) 부지사장 크리스토퍼 라이(Christopher Lai)는 거대한 재수출 무역국으로써의 홍콩을 소개했다.

그는 홍콩이 강력한 허브로써 역할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자유로운 경제 및 정보 흐름 ▲낮은 세율과 간단한 세금제도 ▲견실한 법 체계 ▲뛰어난 인터넷서비스 및 물류 연결성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홍콩의 지정학적 위치로 인해 항공 기준으로 “전 세계 주요국에 5시간 이내로 도달할 수 있다”며 해운, 항공, 물류의 중심지가 될 수 있는 배경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홍콩이 중국과 맺고 있는 CEPA(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 Comprehensive Economic Partnership Agreement)를 맺고 있어 중국이 다른국가와 개별적으로 체결한 자유무역의 혜택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면서 홍콩이 유리한 교역 시장임을 강조했다.
박윤서 기자
yspark@industryjourna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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