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시진핑, 러시아 방문 '새로운 비전' 제시

시진핑, 러시아 방문 '새로운 비전' 제시 - 산업종합저널 동향
좌측부터 시진핑, 푸틴 대통령(사진=CGTN 영상뉴스 캡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지난 20일 러시아 매체에 실은 기고문을 통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함께 미래 한 시기의 중·러 전면적 전략 협력 동반자 관계 발전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새로운 청사진, 새로운 조치들을 구상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Forging Ahead to Open a New Chapter of China-Russia Friendship, Cooperation and Common Development'라는 제목의 이 기사는 시 주석의 러시아 국빈 방문을 앞두고 러시아 Russian Gazette 신문과 RIA Novosti 뉴스 웹사이트에서 보도했다.

시 주석은 10년 전에 중국 주석으로 선출된 후 방문한 첫 국가가 러시아라고 회상하면서, 지난 10년 동안 8차례 러시아를 방문했으며, 매번 큰 기대와 유익한 결과를 얻고 귀국했다고 언급했다.

CGTN 등 언론매체에 따르면, 주도적인 중·러 관계에서 양국 정상 간의 고위급 상호작용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들은 협력 청사진을 그린 양자 회담과 국제 회담에서 40차례 만났고, 상호 이해관계가 얽힌 주요 국제 및 지역 사안에 대해 시기적절하게 의사소통을 했다.

시진핑, 러시아 방문 '새로운 비전' 제시 - 산업종합저널 동향
좌측부터 시진핑, 푸틴 대통령(사진=CGTN 영상뉴스 캡쳐)

시 주석은 중국과 러시아가 비동맹, 비대립, 제3자를 겨냥하지 않는다는 양측의 공약을 바탕으로 정치적인 상호 신뢰를 공고히 하고, 주요 국가 관계라는 새로운 모델을 양성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0년 동안 양국 간의 다층적인 협력이 확실히 크게 촉진됐다. 지난해 중국과 러시아의 무역량은 10년 전보다 116% 증가한 1천9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양측은 또한 과학기술 혁신, 국경 간 전자상거래, 기타 새로운 분야를 포함해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협력했다.

시 주석은 이 기사에서 일대일로 이니셔티브(Belt and Road Initiative, BRI), 글로벌발전이니셔티브(Global Development Initiative, GDI), 글로벌안보이니셔티브(Global Security Initiative, GSI), 글로벌문명이니셔티브(Global Civilization Initiative)를 제안하기 전에 얻은 영감의 원천을 회상했다. 이는 바로 2013년 3월 모스크바 국립 국제관계대학교(Moscow State Institute of International Relations)에서 연설하고, "국가는 전례 없는 수준으로 서로 연계 및 의존하고 있다"고 관찰한 순간이었다.

시 주석은 "전 인류의 공통 관심사는 분열되고 불안한 세상이 아니라, 통일되고 평화로운 세상"이라고 강조했다.

우크라이나 위기와 관련해서는 중국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입장'을 반복 강조했다. 시 주석은 이에 대해, 우크라이나 위기의 평화적인 해결에 도움이 되는 모든 노력을 지지하고, 국제 산업망과 공급망의 안정성을 확보할 것을 제안했다.

시 주석은 지난달에 발표한 '우크라이나 위기의 정치적 해결에 관한 중국의 입장'이라는 문서에서, 중국은 우크라이나 위기의 여파를 완화하고, 정치적 해결을 촉진하는 데 건설적인 자세를 취했다고 설명했다.

시 주석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간단한 방법은 없다고 인정하면서, "모든 당사자가 포괄적이고 협력적이며 지속가능한 공동 안보라는 비전을 수용하고, 대등하고 합리적이며 결과 지향적인 대화와 협의를 추구하는 한, 이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이성적인 방법뿐만 아니라 오래 지속될 평화와 공동 안보의 세계로 가는 넓은 길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0 / 1000


많이 본 뉴스

세계 최고의 플라스틱·고무 산업전시회 'K(케이)'

전 세계 바이오 플라스틱 시장은 환경보호의 바람을 타고 2025년까지 현재보다 두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 속에, 국내에서도 대기업을 중심으로 친환경 플라스틱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치열한 기술경쟁을 벌이고 있다. 탄소중립 및 친환경의 최전방에 선 혁신기술 선두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DKSH, ‘온실가스 배출량 40% 감축’ 목표 조기 달성

DKSH는 이산화탄소 총 배출량을 지난해 40% 줄였다. 이는 당초 목표치(2025년 35% 감축)보다 앞당겨 달성한 것으로, ‘지속가능성’이라는 기업 가치와 함께 ESG 경영에 한 발짝 더 다가서는 등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DKSH가 발표한 ‘2021년 지속가능성’ 보고서에 따르면, 자체 온실

바이드뮬러(Wiedmuller), 산업용 게이트웨이 통신 디바이스 출시

바이드뮬러(Weidmuller)가 원거리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새로운 산업용 게이트웨이 통신 장비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설치 기반이 산업용 이더넷 또는 직렬 프로토콜을 포함하는 시스템에서는 장치 간 통신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장비가 업그레이드 가능한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바이스테크닉, 노르웨이에 드라이룸 시스템 구축

환경 시뮬레이션 분야 기업인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은 플랜트 엔지니어링에 있어 과학관련 기관에서 가장 먼저 선택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Trondheim에 위치한 스칸디나비아 최대의 독립 연구기관인 SINTEF를 위해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은 리튬이온배터리 개발 및 생산을 위한 드라

[현장적용사례] 3D시스템즈 도움 받아 제조 규모 확장한 손 부분 보철 회사

Point Designs는 3D Systems의 Application Innovation Group과 협력해 단 6개월 안에 우수 제품 개발과 효율을 높인 워크플로우, 티타늄 3D 프린팅으로 전환했다. Point Designs은 손 부분 보철 디자인 분야의 기업이다. 적층 제조(AM), 기계 설계, 임상 진료를 결합해 견뢰도가 좋은 인공 손가락 솔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