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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완성차 기업, 중국 기업과의 협력 방식 변화

글로벌 완성차 기업, 중국 기업과의 협력 방식 변화 - 산업종합저널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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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는 글로벌 완성차 기업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중국 기업과 합작 회사를 설립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중국 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중국 외 시장에서 활용하는 사례도 나타나고 있다.

이는 중국 자동차 시장이 미국, 유럽 등 다른 주요 시장에 비해 전기차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고, 경쟁 강도가 높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중국 기업과의 협력 방식 변화는 전기차를 중심으로 한 중국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원천을 파악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중국 정부의 보조금과 세제 혜택, 저렴한 인건비 등이 중국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지만, 중국 외 시장에서도 이러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을지는 아직 불확실하다.

글로벌 기업들은 중국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유지하면서도 중국 외 시장에서의 성장을 모색해야 한다. 중국 기업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중국 시장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한국 자동차 연구원은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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