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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래티지, AI+BI 시대 전략 제시…롯데백화점·SK브로드밴드 데이터 혁신 사례 공개

Strategy World Seoul 2025 성료…Auto 2.0·Mosaic 차세대 기술도 선봬

스트래티지, AI+BI 시대 전략 제시…롯데백화점·SK브로드밴드 데이터 혁신 사례 공개 - 산업종합저널 동향
정경후 지사장

AI 기반 데이터 분석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기술이 실무 조직의 데이터 혁신을 견인하고 있다. 스트래티지 코리아(구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4일 서울 역삼동 조선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Strategy World Seoul 2025’에서 롯데백화점, SK브로드밴드 등 주요 기업의 AI+BI 사례를 공유하고 차세대 기술 전략을 발표했다.

브랜드명을 ‘마이크로스트레티지’에서 ‘스트래티지’로 변경한 후 처음 개최된 이번 컨퍼런스에서, 롯데백화점과 SK브로드밴드는 AI 기반 BI의 실질적 성과를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했다. SK브로드밴드 Btv큐레이션팀 심효섭 매니저는 데이터 플랫폼 제공자가 아닌 사용자 입장에서 대시보드를 통해 데이터 활용의 문턱을 낮추는 방안을 소개했다.

롯데백화점 디지털부문 데이터플랫폼 박주동 팀장은 ‘실질적 활용성’을 강조하며 AI 기반 분석 환경 구축 사례를 공유했다. 유통업계 최초로 생성형 BI 플랫폼 ‘Strategy One’을 도입해 운영 한 달 만에 고객 분석 업무 시간을 최대 70%까지 단축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롯데이노베이트가 주도했고, 파트너사로는 잘레시아가 참여했다.

이 성과로 롯데백화점은 AI+BI 전략을 통해 데이터 혁신을 이룬 고객에게 수여되는 ‘Strategy AI+BI Visionary Award’를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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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전경

스트래티지는 Auto 2.0과 Mosaic 등 차세대 기술도 공개했다. Auto 2.0은 시맨틱 레이어를 기반으로 한 AI 인텔리전스 에이전트로, 기업 의사결정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 Mosaic은 업계 최초의 AI 기반 유니버설 인텔리전스 레이어 기술로, 다양한 분석 툴을 단일 데이터 모델로 통합해 정확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높였다.

이날 행사에는 골드 파트너사 모코코와 잘레시아도 참여했다. 모코코 김상종 부장은 Strategy SDK를 활용한 맞춤형 분석 환경 구축 사례를, 잘레시아 홍성화 상무는 AI 분석 프로젝트의 시행착오와 실전 팁을 공유하며 성공적인 AI 프로젝트 실행 가이드를 소개했다.

정경후 스트래티지 코리아 지사장은 “AI 기술보다 중요한 것은 조직 전체가 인텔리전스를 구현할 수 있는 철학과 전략”이라며, “고객과 함께 현실적인 AI+BI 여정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운 기자 기자 프로필
김지운 기자
jwkim@industryjourna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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