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윙배너

트리나솔라, 뉴질랜드 랑기타이키 태양광 발전소 성공적 완공

트리나솔라, 뉴질랜드 랑기타이키 태양광 발전소 성공적 완공 - 산업종합저널 에너지

스마트 태양광 발전(PV)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트리나솔라가 뉴질랜드 베이 오브 플렌티에 위치한 랑기타이키 태양광 발전소의 건설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뉴질랜드의 발전 회사 로드스톤 에너지와 협력해 추진됐으며, 이는 뉴질랜드 최초의 그리드 규모 태양광 설치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영농형 태양광(Agrivoltaics) 기술 도입
랑기타이키 태양광 발전소는 태양 에너지 생산과 농업 용도로 토지를 이중으로 사용하는 영농형 태양광 기술을 도입해 최적의 토지 이용을 실현했다. 로드스톤 에너지의 게리 홀든 전무이사는 “영농형 태양광은 토지 이용에 대한 지역 사회의 우려를 해소하며, 초지 생산성의 약 80%를 유지해 토지가 지역 농업 수요를 계속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이 발전소는 선도적인 스마트 트래커 솔루션 제공업체인 트리나트래커의 Vanguard 2P 트래커 시스템을 사용했으며, 약 6만 개의 양면형 트리나솔라 Vertex 모듈을 통해 연간 7,500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32MW 용량의 전력을 생산한다. 이러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뉴질랜드의 에너지와 농업 부문 모두에 상호 혜택을 제공한다.

혁신적인 솔루션과 전략적 파트너십
트리나솔라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최고 수준의 품질과 효율성을 보장하는 포괄적인 재생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했다. 로드스톤 에너지의 닉 머레이 프로그램 제공 담당 매니저는 “트리나솔라와의 협력 덕분에 우리는 뉴질랜드에서 그리드 규모의 태양광을 제공하는 방법을 배웠다”며 “트리나솔라의 강력한 지원이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에 큰 기여를 했다”고 말했다.

프로젝트의 가장 큰 난제 중 하나는 모듈과 장비를 뉴질랜드로 운송하는 물류 문제였다. 약 200개의 선적 컨테이너가 필요했기 때문에 뉴질랜드의 작은 항구에는 상당히 벅찬 과제였으나, 트리나솔라는 단독 공급업체로서 물류 추적 및 관리가 용이해 관련 프로세스를 대폭 간소화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여정
랑기타이키 태양광 발전소는 다양한 농업 이니셔티브의 시험대 역할을 하고 있으며, 로드스톤은 태양광 모듈 사이에 딸기와 같은 농작물 재배법을 시험 중이다. 이 방법은 토지 이용을 최적화하고, 햇빛을 모듈에 반사해 양면형 태양광 모듈의 효율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머레이 매니저는 “우리의 목표는 지역 농업을 지원하고 협업을 촉진하는 것”이라며 “랑기타이키 태양광 발전소는 이러한 여러 이니셔티브의 프로토타입으로 우리의 관행을 발전시키고 개선하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트리나솔라와 로드스톤 에너지는 태양광 발전과 지속 가능한 농업 관행을 결합해 뉴질랜드에서 더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뉴질랜드의 에너지 포트폴리오를 강화함과 동시에 향후 재생에너지 프로젝트의 선례가 될 전망이다.


0 / 1000


많이 본 뉴스

레인보우로보틱스, 세종테크밸리 신사옥 2025년 완공

레인보우로보틱스, 세종시 집현동 세종테크밸리에서 최첨단 생산 공장 및 신사옥 착공식 개최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세종시 집현동 세종테크밸리에서 한국 로봇 산업을 대표하고, 글로벌 로봇 시장을 이끌어 나갈 최첨단 생산 공장과 신사옥 착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건립에

안전 문화 확산 나선 현대위아

현대위아가 다음 달 안전교육센터의 문을 열고 안전 문화 확산에 나선다. 현대위아는 6월 중 경상남도 창원시 본사 내에 체험형 안전교육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안전교육센터는 모든 사람에게 높은 수준의 안전 교육을 제공하는 공개 교육 시설이다. 현대위아는 본사 내 직원

한국수력원자력에 세계 최초 MMIS 원전 디지털 트윈 기술 적용

DX 보안 및 임베디드 가상화 전문 기업 쿤텍이 임베디드 가상화 설루션인 ‘패스트 브이 랩스(FastVLabs)’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수산ENS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수력원자력에 하드웨어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안전 계통 제어기(PLC) 디지털 트윈 구축을 지원한 것이다. 이번 협력으로 한수원에

(주)다인정공, 창립 36주년 맞아 사랑의열매 '나눔명문기업' 가입

절삭공구 제조업체인 (주)다인정공(대표이사 윤혜섭, 임수민)이 대한민국 대표 고액 기업기부자 모임인 '나눔명문기업' 75호로 가입했다. 지난 6월 28일 (주)다인정공 본사에서 열린 창립 36주년 기념식에는 윤혜섭 회장, 임수민 사장 그리고 서울 사랑의열매 정민주 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우

위로보틱스, 천안아산역 웨어러블 로봇 '윔' 체험 부스 운영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 위로보틱스가 천안아산역 1층에서 'WIM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체험 부스는 22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약 4주간 운영한다. 방문객은 윔을 실제로 착용하고, 10분가량의 체험 시간을 통해 오르막, 내리막, 보조 모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위로보틱스와 천안시가 협업해 전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