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배너

산업현장에서 다양한 편리함 제공하는 협동로봇

유니버설 로봇, 협동 로봇 ‘UR20’ 국내 공개

글로벌 협동 로봇 전문 기업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은 7일 오전 ‘UR20 국내론칭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제품 시연을 했다.

유니버설 로봇 한국 지사 이내형 대표는 간담회를 통해 협동로봇 기업으로서의 비전과 2023년도 협동 로봇 산업의 전망에 대한 향후 계획을 밝히며 글로벌 선두주자의 입지를 굳히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산업현장에서 다양한 편리함 제공하는 협동로봇 - 산업종합저널 로봇
이내형 대표가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유니버설 로봇 제공)

유니버설 로봇 한국 지사 이내형 대표는 간담회를 통해 “협동 로봇은 인간과 협력하는 동반자”라고 강조하며 유니버설 로봇 회사 소개와 2023년도 협동 로봇 사업 전략 및 협동 로봇 활용 사례 등을 발표했다.

이 대표가 제시한 2023년도 시장 전략은 ▲협동 로봇에 대한 한국 시장 내 인지도 향상 ▲협동 로봇 전문가 육성 ▲고객을 위한 협동로봇회사 등 세가지다.

특히 올해 한국 로봇 시장이 수요에 비해 로봇 분야의 인력이 부족하다는 점을 언급하며 상승하는 로봇 수요에 걸맞은 로봇 전문 인력을 양성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현재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체계적인 로봇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유니버설 로봇은 내년 초∙중고등학교 및 폴리텍대학교와도 협력해 미래의 로봇 꿈나무 육성 및 로봇 전문가 양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기자간담회 행사세는 신제품 ‘UR20’ 소개 및 성능 시연이 진행됐다.

‘UR20’은 20kg 가반하중(협동로봇이 들어 올릴 수 있는 최대 무게)의 협동 로봇으로 기존 유니버설 로봇 제품대비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작업반경은 1750mm로, 유로 팔레트(Euro Pallet, 유럽 표준 팔레트)의 전체 높이까지 작동하도록 설계됐으며 작은 면적에도 설치가 가능해 추가 설비 없이 포장 및 팔레타이징에서의 더 편리해진 작업을 보장한다.

높은 범용성과 낮은 가격, 안전성 등의 강점을 가진 협동로봇은 노동력 부족과 인건비 상승, ‘로봇 일상화’시대의 도래 등 사회적 변화속에서 최근 관심을 받고 있다. 다만, 산업현장에 다양한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무거운 무게를 소화하지 못하는 특성상 선뜻 협동로봇을 선택하지 못하는 이들도 존재했다. 이러한 문제 해결 및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를 위해 유니버설 로봇이 UR20을 공개하고 직접 시연을 진행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내형 유니버설 로봇 대표는 “차세대 산업용 로봇인 협동로봇은 2000년대 초반에 공개된 이후로 꾸준히 활동 영역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며 “로봇 산업이 국가차원의 미래전략산업으로 대두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지금, 유니버설 로봇이 17년간 쌓아온 발전의 정수를 담은 가장 혁신적인 협동로봇 UR20을 통해 산업을 재정의함으로써 고객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강조했다.

한편, 유니버설 로봇은 최근 전국 6곳의 유니버설 로봇 공인 트레이닝 센터에서 ‘협동로봇 원데이 세미나 & 트레이닝’을 성료했다. 유니버설 로봇은 현재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트레이닝 센터를 보유하고, 온∙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하는 등 협동로봇 분야 글로벌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0 / 1000


많이 본 뉴스

어드밴텍케이알, 부평 생산 공장·부산 지사 설립 국내 비즈니스 본격화

어드밴텍 창립 25주년을 맞아 어드밴텍 한국지사가 국내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 부평 생산 공장 건설과 부산 서비스 센터 설립 등을 앞두고 있는 어드밴텍케이알은 생산 및 조립 공장의 증축을 추진, 국내 자동화 시장에서 비즈니스 확대를 도모한다고 5일 밝혔다. 신사옥 설립 뿐만 아니라,

올해 기업이 마주할 다섯 가지 위기… 위기관리 핵심은 ‘데이터 활용’

한국IBM은 7일 여의도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주목해야 할 트렌드를 제시했다. 또 지난해 성과와 올해 사업 전략을 발표하며 IBM의 사업 모델이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솔루션 중심으로 변화했다고 밝혔다. 이지은 한국IBM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기조연설에서 “단기적인 위

공정 자동화 시간 줄이는 협업 애플리케이션

복잡한 프로그래밍 과정 없이 현장에서 직접 로봇을 배치, 자동화하는 협업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 등장했다. 글로벌 협업로봇 기업 온로봇(OnRobot)이 17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공정 자동화 플랫폼 ‘D:PLOY'를 소개했다. 엔리코 크로그 이베르센 온로봇 대표는 로봇 산업

250억 원 투자, 평택에 OLED 소재 제조시설 확장 준공

354년 역사의 글로벌 과학기술기업인 독일 머크 그룹의 한국법인인 한국머크㈜(Merck)가 경기도 포승 국가산업단지에 차세대 OLED 승화정제시설 설비 확장을 마쳤다고 9일 밝혔다. 한국 머크는 2020년 10월 경기도와 평택 포승공장에 250억 원을 들여 LCD테스트용 부품공장과 OLED 발광

배터리 모니터링 정밀도 높여 전기차 주행시간 및 안전성 제고

글로벌 반도체 기업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가 10일 온라인 미디어 브리핑을 열고, 새로운 첨단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Battery Management System)인 배터리 셀 모니터 디바이스와 배터리 팩 모니터 디바이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TI의 샘 웡(Sam Wong) BMS 총괄 책임자는 B






산업전시회 일정


미리가보는 전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