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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위아, IZB 2024에서 전기차 부품으로 유럽 시장 공략 본격화

현대위아, IZB 2024에서 전기차 부품으로 유럽 시장 공략 본격화 - 산업종합저널 기계
독일 볼프스부르크 알레파크에서 22일(현지시간) 개막한 국제자동차부품전시회 ‘IZB 2024’에서 참관객들이 현대위아 자동차 부품을 살펴보고 있다. <현대위아 제공>

현대위아, IZB 2024에서 전기차 부품으로 유럽 시장 공략 본격화 - 산업종합저널 기계
사진=현대위아

독일 볼프스부르크 알레파크에서 22일(현지시간) 개막한 국제자동차부품전시회 ‘IZB 2024’에서 참관객들이 현대위아 자동차 부품을 살펴보고 있다. <현대위아 제공>

현대위아가 전기자동차 전용 부품을 대거 선보이며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대위아는 22일(현지시간) 독일 볼프스부르크에서 열린 국제자동차부품전시회 ‘IZB 2024’에서 통합 열관리 모듈(Integrated Thermal Module)을 포함한 다양한 전기차 부품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IZB 2024는 폭스바겐이 주최하는 대규모 자동차 부품 전시회로, 5만여 명의 참관객이 찾는 자리에서 현대위아는 총 16종의 자동차 부품을 출품했다.

전기차 열관리 모듈 및 공조 시스템 전시
현대위아는 이번 전시에서 전기차 전용 통합 열관리 시스템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특히, 올해 개발을 완료한 통합 열관리 모듈을 처음 공개했다. 이 모듈은 냉각수와 냉매 모듈을 하나로 결합해 전기차의 열관리 효율을 크게 높이며, 기존 대비 25%의 공간 절약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전기차 공조 부품인 HVAC(Heating, Ventilation, Air Conditioning) 모듈과 열 교환기, 콤프레서 등도 선보였다. HVAC 모듈은 기존 제품보다 높이가 30% 감소했고, 2층 구조를 채택해 전비를 개선했다.

전동화 토크벡터링 시스템 및 구동 부품 공개
현대위아는 전기차 구동 부품으로 ‘전동화 토크벡터링 시스템(e-TVTC)’을 소개했다. 이 시스템은 좌우 바퀴에 동력을 배분해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기술로, 4륜구동의 완성형으로 불린다. 또한, 구동 모터와 구동축의 연결을 분리하는 디스커넥트 기능을 추가해 전비 개선 효과를 높였다. 해당 기술은 현대자동차의 콘셉트카 ‘RN22e’에도 적용됐다.

이와 함께 차세대 구동 부품인 ‘기능통합형 드라이브 액슬(IDA)’도 선보였다. IDA는 드라이브 샤프트와 휠 베어링을 통합해 부품 무게를 줄이고 강성을 높여 차량의 주행 성능을 향상시켰다.

유럽 시장 공략 본격화
현대위아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폭스바겐을 비롯한 유럽 완성차 시장에서 기술력을 선보이고,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유럽 시장에서 현대위아의 앞선 기술력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영업을 통해 유럽 지역 내 수주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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