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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日 최대 잡화 체인 ‘로프트’ 초청… K-소비재 수출 확대 시동

화장품·패션·생활잡화 등 25개 국내기업, 일본 유통망 공략 나서

KOTRA, 日 최대 잡화 체인 ‘로프트’ 초청… K-소비재 수출 확대 시동 - 산업종합저널 동향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에서 ‘일본 로프트(LOFT) 입점 1:1 수출 상담회’를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5월 열린 첫 번째 상담회 당시 현장 모습.

KOTRA는 15일 서울 본사에서 일본 최대 생활잡화 유통체인 로프트(LOFT)를 초청해 ‘로프트 입점 1:1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상담회에는 뷰티, 패션, 생활잡화 등 다양한 소비재 분야에서 25개 국내 기업이 참여해 일본 시장 진출 가능성을 모색했다.

로프트는 일본 전역에 171개 매장을 보유한 대표 라이프스타일 잡화 전문 체인으로, 화장품과 문구, 패션소품 등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고 있다. 국내 기업이 로프트 매장에 입점할 경우, 현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타 유통채널 확장 기회를 확보할 수 있어 높은 마케팅 효과가 기대된다.

상담회 현장에는 로프트 구매 책임자와 일본 뷰티 유통기업 오오야마(Ooyama)를 비롯해 총 20여 명의 바이어가 방한해 1:1 맞춤 상담을 진행했다. 로프트는 상담을 통해 선별한 제품을 향후 매장 입점과 판촉 활동으로 연계할 예정이며, 일부 국내 브랜드와의 샵인샵(Shop-in-shop) 협업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KOTRA, 日 최대 잡화 체인 ‘로프트’ 초청… K-소비재 수출 확대 시동 - 산업종합저널 동향

KOTRA는 오는 10월 예정된 로프트의 자체 기획 행사 ‘K-코스메 페스티벌(KOSFES)’과 이번 상담회를 연계해 국내 제품의 선판매 및 전용 매대를 운영할 계획이다. 입점이 확정될 경우, 로프트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한 본격적인 일본 수출 확대가 기대된다.

KOTRA 일본지역본부 박용민 본부장은 “제품군이 다양해지면서 국내 소비재 기업이 로프트 진출 기회를 보다 넓힐 수 있었다”며, “일본 시장 테스트베드로서 의미 있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유통망 진출 기반을 확장하고, 앞으로도 기업 맞춤형 바이어 연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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